서비스 선택더보기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란 기업, 정부기관, 홍보대행사, 단체가 보도자료를 뉴스와이어에 등록하면 이를 편집 전문가가 수정 및 분류하여 뉴스와이어와 제휴한 포털, 언론매체 등이 보도할 수 있도록 전송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보도자료 전송 방식은 '이메일', 'MY뉴스', 'RSS', '호스팅' 총 4가지 입니다. 이중에 기본으로 제공되는 'MY뉴스' 서비스는 뉴스와이어에 가입한 언론인(1만5천6백명 2018년 3월 현재), 블로거 및 투자자 회원이 설정한 관심분야에 맞춰 보도자료를 매일 최대 4회 메일로 발송해 드리는 서비스입니다.
프리미엄 + 작성 서비스는 프리미엄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와 함께 보도자료 작성도 해드리는 서비스입니다. 홍보담당자가 없어 보도자료를 작성하기가 어려운 기업에게 유용한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는 기자 출신의 뉴스와이어 편집자가 전화 취재를 통해 보도자료를 작성해 드립니다. 보도자료를 작성하려면 최소한 하루 정도 시간이 필요하므로 미리 신청을 하기 바랍니다.
홍보대행사나 광고대행사는 여러 고객사의 보도자료를 등록할 있습니다. 뉴스와이어는 대행사에게 고객사를 등록하고 이 고객사 가운데 특정 고객사를 선택해 보도자료 등록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홍보 대행사가 뉴스와이어를 이용해 얻을 수 있는 혜택은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결제와 견적더보기
근무시간(평일 8:40 ~ 18:40, 일요일 09:00 ~ 16:00)에 무통장입금할 경우 바로 입금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 외 시간에 입금할 경우 익일 입금완료 처리해 드립니다.
서비스 비용 결제는 무통장 입금과 카드결제(법인/개인카드 단, 해외발행카드 제외) 모두 가능합니다. 무통장 입금의 경우 추후 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하고, 카드결제의 경우 카드영수증을 보내드립니다. 카드로 서비스 비용을 결제를 할 경우 로그인 해야 하며, 만약 유효한 서비스가 남아 있는 경우 잔여횟수를 모두 소진하고 난 후 카드결제가 가능합니다. 서비스 쿠폰의 유효기간은 결제일로부터 1년입니다.
신청한 서비스와 다른 금액이 입금될 경우 혼란을 초래할 수 있어 한번에 결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불가피하게 분할하여 결제해야할 경우에는 뉴스와이어 대표전화(02-737-3600)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보도자료 등록더보기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를 신용카드로 결제하는 경우, 자동적으로 보도자료 등록 기능이 활성화돼 즉시 보도자료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를 계좌이체를 하는 경우에는 뉴스와이어의 관리자가 이체를 확인해 보도자료 등록 기능을 수동으로 부여하므로, 약간 시간이 지나야 보도자료 등록 기능이 활성화 됩니다. 서둘러 보도자료를 등록하고자 한다면 02-737-3600 으로 전화를 하거나 1:1 고객센터로 요청하면 됩니다. 프리미엄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와 글로벌 배포 서비스의 경우는 서비스를 신청하거나 결제하면서 보도자료를 첨부할 수 있습니다.
스탠다드 서비스는 편집 및 언론사에 보도자료를 메일로 발송하는 서비스가 포함돼 있어 등록 후 약 2시간 정도 작업시간이 소요됩니다. 오후 3시 이후에 등록하신 자료는 편집 및 언론사 메일 추출 시간을 감안하여 익일 오전에 게재 예약 처리하여 드립니다. 또한 스탠다드 서비스는 언론사에 직접 배포하므로 주말에는 배포해도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주말에 등록한 자료는 담당자가 편집 후 월요일 오전 9시 30분으로 배포 예약해드립니다.
보도자료 배포더보기
보도자료를 언론사와 기자에게 배포했을 때 얼마나 기사회되는지는 두가지 요소에 의해 결정됩니다.
첫째는 어떤 배포 서비스를 썼느냐, 뉴스 가치가 얼마나 있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베이직 서비스를 사용했을 때 기사화되는 건수는 평균 3건, 스탠다드 서비스는 평균 12건, 프리미엄 서비스는 평균 19건, 프로페셔널 서비스는 평균 23건 입니다.
이는 2017년 상반기 배포의 평균치이며, 같은 종류의 서비스를 사용하더라도 뉴스 가치가 높고 사진이 좋으면 더 많이 보도되고, 뉴스 가치가 낮으면 적게 보도됩니다. 또한 프리미엄 이상의 서비스는 담당 기자에게 보도자료 전문을 직접 배포하므로, 주요 언론사가 기사화할 확률이 높습니다.
많이 기사화된 보도자료 사례는 많이 기사화된 보도자료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 사이트 게재는 뉴스와이어와 제휴된 언론사 사이트 내 보도자료 색션에 보도자료 전문이 노출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소속 언론사 기자들은 이 보도자료를 이용해 기사화를 하게 됩니다. 보도자료는 기자가 보도한 기사와는 구분되어 해당 언론사 메인 페이지에서는 검색되지 않습니다. 뉴스 사이트 전문게재 미디어 리스트는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해외 배포를 하려면 보도자료를 우선 영문으로 작성해야 합니다. 뉴스와이어는 영문 보도자료를 제휴한 해외 보도자료 통신사에 보내고, 해외 보도자료 통신사는 이를 배포국 현지에서 프랑스어, 독일어, 일본어, 중국어, 스페인어 등 50개 언어로 번역해 배포합니다. 영어를 제외한 나머지 배포 서비스는 배포 비용에 번역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세계에 보도자료를 배포하려면 우선 영문 보도자료를 잘 작성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뉴스와이어는 원어민 영어를 구사하는 전직 영자신문 기자에게 의뢰해 영문 번역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보도자료 구독더보기
RSS 보도자료 피드를 이용하면 보도자료를 실시간으로 웹브라우저, 아웃룩, RSS리더 등으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익스플로러, 파이어폭스는 RSS 기능을 내장하고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는 PC에 RSS 구독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보도자료를 구독할 수 있습니다. RSS 리더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뉴스와이어 블로그 포스트 'RSS 리더로 뉴스 구독하는 방법'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조건을 모두 만족시키는 경우, 합법적인 보도 목적을 위해 뉴스와이어에 게재된 보도자료 전문을 게재할 수 있는 제한적인 재배포 권한을 이용자에게 부여합니다. 첫째, 보도자료 전문 전체를 수정하지 않고 있는 그대로 게재해야 합니다. 보도자료 본문 맨 앞에 붙는 날짜, 뉴스와이어 표시를 제거하지 말아야 합니다.
둘째, 게재한 보도자료에 뉴스와이어 원본 보도자료 페이지의 웹사이트 주소를 링크로 삽입해야 합니다.
다만 보도자료는 뉴스와이어의 사전 동의 없이 상업적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보도자료를 뉴스와이어와 경쟁하거나, 경쟁을 준비 중인 서비스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뉴스와이어 보도자료에 대하여 뉴스와이어 이외의 공간에서 단순 링크, 딥 링크의 방법이나 기타 전자적인 방법을 통하여 링크를 하는 행위는 제한 없이 허용합니다. 보도자료의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뉴스와이어 이용약관(제4조 저작권)을 참고하면 됩니다.
뉴스와이어는 다양한 언론 매체 및 포털, 증권사와 제휴해 보도자료를 전송해 드리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의 제공 방식은 XML/FTP 전송과 보도자료 가상 호스팅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뉴스와이어가 제공하는 보도자료는 언론 매체와 포털 등의 웹사이트에 노출됩니다. 보도자료 전송은 전체 보도자료를 보내거나, 특정 산업 분야나 주제 또는 특정 지역의 보도자료만을 선택해 보낼 수도 있습니다. 제휴 신청을 작성하면 구체적인 상담 절차를 걸쳐 뉴스와이어와 제휴를 맺을 수 있습니다.
결과 보고서더보기
발표한 보도자료가 어떻게 기사화 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구글이나 포털 등 검색엔진에서 보도자료 제목이나 회사명 제품명 등의 키워드를 입력하여 검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를 간편하게 하기 위해 뉴스와이어는 기업계정 -> 보도자료 관리 -> 보고서 페이지에서 검색엔진으로 보도자료를 쉽게 검색하는 간편검색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뉴스와이어는 보도자료를 배포한 뒤 서비스 이용 고객에게 언론 보도와 게재 내용을 모니터링 해 결과 보고서로 제공합니다.
서비스 별 결과보고서는 보도자료 게재시간 기준 48시간(휴일 제외) 후에 이메일로 발송됩니다. 결과보고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결과 보고서 페이지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보도자료 배포 결과는 서비스 종류와 뉴스 가치에 따라 달라집니다. 2017년 1년 간 뉴스와이어 조사 결과, 평균적으로 베이직 서비스는 보도자료 한 건 당 평균 3개 , 스탠다드 서비스는 평균 12개, 프리미엄 서비스는 평균 19개 기사가 보도됐습니다. 프로페셔널 서비스는 평균 23개 기사가 보도됐습니다. 뉴스 가치가 높은가, 보도자료를 잘 작성했는가 사진의 퀄리티가 높으냐에 따라서도 기사화되는 건수가 달라집니다. 많이 기사화된 보도자료 사례는 많이 기사화된 보도자료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베이직 서비스 결과 보고서는 보도자료가 배포되면 기업계정 -> 보도자료 관리 -> 보고서 페이지에서 즉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탠다드, 프리미엄, 프로페셔널 서비스 결과 보고서는 뉴스와이어 게재 48시간(휴일 제외) 이내에 받아볼 수 있습니다.
단, 뉴스와이어 게재 시간이 오후 3시 이후인 경우에는 게재 후 72시간(휴일 제외) 이내에 받아볼 수 있습니다.
계정 관리더보기
기업 계정이란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이용하는 일반 회원이 소속 기업, 기관, 단체 및 홍보대행사의 보도자료와 회사 정보를 수정하고 관리하는 공간입니다. 결제정보, 개인적으로 관리하는 기자의 주소록을 등록하고 관리 할 수 있습니다.
기업 계정 바로가기>
뉴스와이어의 회원으로 가입할 경우, 기업의 홍보담당자와 홍보대행사 직원은 보도자료를 온라인으로 직접 등록할 수 있고 국내외 언론과 포털에 배포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텍스트는 물론, 사진, 동영상도 배포할 수 있습니다.
언론인과 블로거는 자신이 담당하는 전문 분야의 보도자료를 이메일로 쉽게 받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MY 보도자료를 설정해 놓으면 단 한번의 클릭으로 내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만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 회원 가입 시 유형 선택에서 '기업'을 선택하면 보도자료를 등록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 회원 가입은 무료입니다.
홍보 담당자, 마케팅 담당자, 전시 담당자, IR 담당자, 사업가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혜택을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 뉴스와이어를 올해 4년째 활용하고 있는데 그 동안 회사 인지도가 몰라볼 정도로 성장했습니다. 지금 같은 인지도를 얻을 수 있었던 것은 뉴스와이어를 통한 보도자료의 지속적 배포가 큰 몫을 차지했다고 생각합니다. 뉴스와이어는 아주 좋은 시스템이며,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뉴스와이어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 제이슨앤케이홀딩스 한규호 PR매니저
- 뉴스와이어의 가장 큰 장점은 많은 언론인이 사용을 한다는데 있습니다. 중소형 인터넷언론사부터, 경제지, 전문지 기자까지 중고차 사이트 카즈에 대한 정보를 널리 알릴 수 있었습니다. 업체가 일일이 기자 명단을 수집하느라고 고생하지 않아도 간편한 등록만으로도 자동으로 보도자료가 배포되는 시스템은 뉴스와이어의 막강한 장점입니다.
- 중고차 사이트 카즈 박성진 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