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내일 20대연구소 보도자료
대한민국 20대 “독일에서 다시 태어나고 싶다”
03월 13일 09:13
하루가 멀다 하고 “’헬조선’을 떠나고 싶다”고 외치는 20대 청년들의 아우성이 들리고 있는 가운데, 20대가 평가하는 세계 속의 한국은 어떨까? 이에 대학내일 20대연구소는 한국을 포함한 세계 주요 8개국에 대해 2016년 1월 20일부터 1월 31...
군인 10명 중 6명 “병사 월급 부족해 부모님께 월 8.7만원 지원 받아”
03월 09일 08:30
군대에 대해서 흔히 간과하기 쉬운 부분이 있다면, 군대 내무반이 20대 청년들이 한데 모여 부대끼며 일상을 공유하는 곳이라는 점이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20대 청년들의 일상적 공간’이다. 또래 남성들과 훈련 외 시간의 대부분을 보내는 일상이 담긴 ...
대학내일20대연구소 “20대 10명 중 6명…연인과 단둘이 여행 경험”
02월 22일 09:00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22일(월) ‘동행자 유형에 따른 20대 여행실태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국내든 해외든 여행을 떠난다는 사실만으로 가슴이 벅차오르는 20대 청춘들. 열정 가득한 이들의 여행패턴을 알아보고자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작년 12월부...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대학내일20대연구소 공동 취업·진로에 대한 청년층 인식 조사 실시
02월 17일 11:00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16일 취업 및 진로에 대한 청년층 인식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대학내일20대연구소는 실제 청년들이 현 취업 및 진로 시장의 상황을 어떻게 인식하는지, 취업·진로 상담의 효과는 어떠한지 알아보기 위해 대통령 ...
대학내일 20대연구소, 2016 ‘대학생이 꿈 꾸는 결혼’ 인식 조사 결과 발표
02월 02일 09:00
대학내일 20대연구소가 2016 ‘대학생이 꿈 꾸는 결혼’ 인식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삼포세대’라는 단어가 심심찮게 쓰이는 요즘이지만, 대학생에게 결혼은 여전히 행복한 미래를 상상하는데 있어 빠질 수 없는 ‘로망’ 중 하나일 것이다. 지난 2...
대학내일20대연구소 “20대 10명 중 6명, 문화가 있는 삶 위해 연봉 포기할 수 있다”
01월 28일 10:50
문화세대로서의 청년들의 존재성을 재규정하고 문화정책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던 청년문화정책의 방향성을 모색하고자, 한국문화관광연구원과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지난 11월 를 공동으로 실시했다. 연구과제 중 청년층 문화인식 및 수요조사를 담당한 대학내...
20대 10명 중 7명 “한국, 살기 힘들어 떠나고 싶다”
01월 18일 08:30
작년 한 해, 청년세대를 주축으로 온라인을 뜨겁게 달군 키워드가 있다면 단연 ‘헬조선’이다. 마치 지옥에서 사는 것처럼 한국사회에서 살아가기 어렵다는 뜻의 ‘헬조선’과 금수저, 흙수저로 사회 계층을 구분 짓는 이른바 ‘수저계급론’의 등장은 작금의 청년...
대학내일 20대연구소, 2015 서울 25개 대학 캠퍼스 물가 조사 결과 보고서 발표
01월 15일 10:38
주머니 사정이 넉넉하지 않은 대학생들이 살아가기에 캠퍼스 물가는 적절할까. 이를 살펴보기 위해 대학내일 20대연구소는 서울 소재 4년제 대학 재학생 규모 상위 25개교를 대상으로 캠퍼스 생필품 물가를 조사했다. 먼저 지난해 10월 5일부터 ...
20대 전문가 그룹 대학내일, ‘제3회 유스마케팅 콘퍼런스’ 성황리 개최
2015년 12월 15일
20대 전문가 그룹 ㈜대학내일이 10일, 20대와 기업의 성공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인사이트를 주제로 ‘2015 Youth Marketing Conference’(이하 YMC)를 개최했다. 지난 2013년부터 매년 진행되어 올해로 세 번째를 맞...
대학내일 20대연구소, 2015 대외활동·공모전 운영현황 및 실태조사 보고서 발표
2015년 12월 09일
지난 9월 대학내일 20대연구소가 2014년 9월부터 2015년 8월까지 대학생 온라인 커뮤니티 ‘아웃캠퍼스’와 ‘스펙업’에 공지된 대외활동 및 공모전 모집공고를 바탕으로 연간 대외활동/공모전 운영현황을 조사하는 한편, 전국 대학생 남녀 793명을 대...
대학내일 20대연구소 “대학 등록금 신용카드 납부제도, 유명무실”
2015년 12월 02일
대학내일 20대연구소는 지난 11월, 4년제 대학 중 재적학생 1만명 이상의 전국 대학 및 재적학생 2천명 이상의 수도권 대학, 전국 국공립 대학 131개교와 전문대학 중 재적학생 9천명 이상의 전국 대학 22개교 등 총 153개교를 대상으로 등록금 ...
20대 전문가 그룹 대학내일, ‘제3회 유스마케팅 콘퍼런스’ 개최
2015년 11월 25일
2015 Youth Marketing Conference(이하 YMC)가 12월 10일 목요일, 서강대학교 정하상관 국제회의실에서 개최된다. YMC는 20대 전문가 그룹 대학내일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유스 마케터 및 기업 관계자가 모이는 행사다....
대학내일20대연구소, ‘중국 20대에게 사랑받는 한국의 탑 브랜드’ 발표
2015년 11월 19일
2012년부터 한국의 20대에게 가장 사랑 받는 브랜드를 조사해 발표해 온 대학내일20대연구소는 올해 중국 20대까지 조사대상을 확대하였다. 5만 2천명에 달하는 중국인 유학생과 한해 약 140만명에 달하는 20대 중국인 관광객 규모를 감안해 보...
대학내일20대연구소, 32개 분야에서 2015년 20대 TOP 브랜드 선정
2015년 11월 16일
2012년부터 20대에게 가장 사랑 받는 브랜드를 조사해 발표해 온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올해 4번째로 20대 탑브랜드를 선정해 발표했다. 작년 15개 품목에서 올해는 32개로 대폭 늘려 20대 라이프 스타일 영역 전반을 폭넓게 다뤘다. 20대 ...
대학내일 20대연구소, 생생한 20대 트렌드 리포트 발간
2015년 11월 11일
매년 누구보다 20대와 가장 가까운 곳에서, 20대의 생생한 트렌드를 예리한 시선으로 포착해 온 대학내일 20대연구소가 어느덧 6번째 20대 트렌드 리포트를 발간했다. 이번 트렌드 리포트에서도 날 것 그대로의 20대 트렌드를 전하기 위해 20대가...
1 2 3 4 5 6 >
대학내일 20대연구소
상장여부 : 비상장
본사 소재지 : 서울
업종: 경제-취업
웹사이트: http://20slab.naeilshot.co.kr
기업 개요:
대학내일 20대연구소는 대학내일에서 운영하는 대학생 및 20대 전문 연구기관이다. 20대와 20대 마케팅 분야에 대한 종합적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며, 최근 대한민국 사회의 중심으로 떠오른 20대 및 대학생의 일상과 생각을 날카롭게 분석하고, 그들이 지닌 역동성과 다양성의 근원을 파악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20대와 함께 하고자 하는 기업, 공공기관, 국가기관, NGO등과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미래 사회의 핵심 리더가 될 20대를 가장 잘 이해하고 대변하는 대표적인 20대 연구기관으로 거듭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