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지방의원 유급제, 지급수준 논의 본격화

2006-03-12 11:54
광주광역시청 제공

광주--(뉴스와이어) 2006년 03월 12일 -- 광주광역시가 정부의「지방자치법」개정에 따라 금년부터 유급제로 전환된 市의원의 의정비 지급수준을 결정하기 위해 본격적인 작업에 착수했다.

광주시는 학계와 법조계, 언론계, 시민단체 등으로부터 각계 전문가 10인을 추천받아 “광주광역시 의정비심의위원회”를 구성하고, 그 1차 회의를 지난 10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위원들의 호선으로 홍기문 전남대 교수를 위원장으로 선출하였으며, 지방의원 유급제 시행과 관련한 관계법령의 지급 결정기준 검토와 함께 타 시도 사례 수집 등 기초자료 조사를 시작하였다.

한편, “의정비심의위원회”는 보다 심도있는 논의를 위해 한국지방자치학회 주관으로 오는 3월 20일 서울에서 개최되는 시도 의원보수 관련 공청회를 참관하기로 하였으며, 또한 시민정서 등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광주시 홈페이지를 통해 시민의견을 수렴하기로 했다.

앞으로 의정비심의위원회는 자치단체 재정여건, 지역소득수준 등 관계법령에서 제시된 기준과 국내외 유사 사례, 시민 여론 등을 충분히 고려하여 의정비 지급수준을 결정할 계획이며, 각 위원별로도 소속단체 등 각계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여 오는 3월 24일(금) 2차 회의를 갖기로 하였다.

박광태 광주시장은 이날 의정비심의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시민의 기대와 市議會, 市 모두가 공감하는 적정한 보수 지급수준이 도출될 수 있도록 여러 위원들이 지혜를 모아 달라”고 당부하였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보도자료 출처: 광주광역시청

기획관실 (062) 613-2340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