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스텍 Logo
2006-10-18 18:00
파스텍, 국제로봇산업대전 ‘iRIS 2006’ 참가
부천--(뉴스와이어) 2006년 10월 18일 -- 지능형 로봇의 핵심부품인 모터 제어기 및 모션 컨트롤러 전문 개발업체인 파스텍(대표 송진일 http://www.fastech.co.kr)이 10월 18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코엑스 전시장에서 열리는 [2006 국제로봇산업대전(iRIS 2006)]에 참가한다고 18일 밝혔다.

파스텍은 이번 전시회에서 최근 개발 완료한 고성능 DSP 및 고정도 엔코더에 의한 폐루프 제어 서보시스템인 ‘Ezi-SERVO(이지서보)’를 비롯하여 각종 모터 드라이브 및 모션 컨트롤러를 선보인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지능형 로봇의 동작에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축 제어용 고기능 모터 드라이버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며, 최근 들어 자기부상열차 등에서 고기능 정밀 구동에 사용되는 리니어 펄스 모터를 비롯하여 반도체 등 각종 검사장비에 필수적인 비전 얼라이너 등의 실제 적용 사례도 함께 선보여 참관객들의 모터 드라이브에 대한 기술적 이해를 도모할 계획이다.

이번 전시회에서 공식적으로 처음 선보이게 되는 폐루프 제어 서보 시스템인 ‘Ezi-SERVO’는 고성능 DSP 및 고정도 엔코더에 의해 위치 보정 시간 25ms를 실현한 고성능 모터 제어 시스템이다. 스텝 모터의 특성을 이용하여 별도의 게인 조정이 필요치 않으며, 일반적인 서보 시스템에서 문제가 되는 저강성의 부하에서도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도록 하였다.

Ezi-SERVO는 반도체 및 LCD 제조장비, 각종 전용 제조장비, 로봇의 축 제어 액추에이터 등 고정밀 고정도가 요구되고 정밀한 위치제어가 필수적인 장비에서 고기능을 발휘할 뿐만 아니라, 비전(Vision) 등을 이용한 고속 정밀 검사장비에서의 생산성 향상에서 큰 성과를 보일 것으로 평가된다.

파스텍 송진일 사장은 “이번 전시회에서 처음 선보이는 Ezi-SERVO는 모터가 정지한 후에 완전 정지하기 때문에 기존의 시스템에서 모터 정지후에 발생하는 미세진동인 헌팅현상이라는 모터 제어에서의 고질적인 문제를 해결한 고성능 시스템”이라고 말했다. 또한 “일본과 미국 업체가 독식하고 있는 모터 드라이브 시장에서 연간 200억원의 수입대체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파스텍은 또한 18일부터 3일간 코엑스 전시장에서 개최되는 [국제 모션 컨트롤쇼 2006]에도 참가한다. 모션 컨트롤 전시회에서는 파스텍이 독자적인 기술로 개발한 각종 모션 컨트롤러 및 마이크로 스텝 드라이브를 비롯하여 최첨단 모션 컨트롤에서 새롭게 부각되고 있는 리니어 모터에 대한 적용 모델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파스텍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파스텍 032-234-6300, Email 보내기
http://www.fastech.co.kr

지능형 로봇의 관절 움직임을 책임지는 모터 드라이브인 폐루프 고기능 서보 시스템, Ezi-SERVO는 고기능 DSP 및 고정밀 엔코더를 통해 개발되었다 (사진제공: 파스텍)
지능형 로봇의 관절 움직임을 책임지는 모터 드라이브인 폐루프 고기능 서보 시스템, Ezi-SERVO는 고기능 DSP 및 고정밀 엔코더를 통해 개발되었다
(사진제공: 파스텍)
278x300
445x480
1200x1294
  • 지능형 로봇의 관절 움직임을 책임지는 모터 드라이브인 폐루프 고기능 서보 시스템, Ezi-SERVO는 고기능 DSP 및 고정밀 엔코더를 통해 개발되었다 (사진제공: 파스텍)
  • 파스텍의 이지서보 시스템은 정확한 위치 결정이 정밀한 제어가 가능하여 반도체 장비 등의 정밀 비전 검사 시스템에 적합하다 (사진제공: 파스텍)
  • 고성능 DSP 및 고정도 엔코더에 의한 폐루프 제어 서보 시스템, Ezi-SERVO의 LOGO (사진제공: 파스텍)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산업  로봇/제어계측  전시/출품  인천/경기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