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장 선정

출처: 부산광역시청
2007-03-22 08:59

부산--(뉴스와이어) 2007년 03월 22일 -- 부산시에서는 경상남도와 공동으로 제2대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장 임용후보자로 김문희 現 한국입법연구원 부원장을 선정했다.

이는 지난 3월 11일 임기가 만료되어 퇴임한 장수만 경제자유구역청장 후임으로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을 한층 새롭게 도약시켜 나가기 위해 풍부한 행정경험과 자질을 갖춘 새로운 청장 후보를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한 것이다.

공개모집결과, 총 3명의 후보자가 응모하였으며, 이들을 대상으로 3월 20일 부산시와 경상남도가 공동으로 구성한 총 11인의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장 선발시험위원회”에서 형식요건(서류)심사,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결정하게 되었다.

특히, 김문희 임용예정자는 중앙대학교 대학원 행정학 박사를 취득하였으며, 지난 1988년 입법고시로 국회사무처 행정사무관에 첫 발을 내디딘 후 국회사무처 의전과장·건설교통위원회 입법조사관·예산정책심의관·재정경제위원회 및 문화관광위원회 수석전문위원 등 주요 요직을 두루 거친 입법 및 재정정책 전문가로서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의 법적·제도적 기반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임용은 재경부 협의와 최종 임용절차를 거쳐 3월말경에 임용할 예정이다.

부산광역시청 개요
부산광역시청은 3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서병수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좋은 일자리 창출 · 좋은 기업유치, 가덕도 신공항 유치 · 서부산글로벌시티 조성, 시민이 안심할 수 있는 안전시스템, 모두가 더불어 잘사는 균형발전, 시민의 상상력으로 부산 재창조, 여성과 사회적 약자를 우선하는 복지도시, 일상에 편리함을 제공하는 생활도시, 자연과 어우러지는 건강도시, 시민의 삶속에 골고루 스며드는 문화도시를 9대 전략 프로그램으로 삼고 있다.

언론 연락처

부산시 총무과 최영희 051-888-2705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부산시 총무과 최영희 051-888-2705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