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대구지방국세청 ‘정보화센터’ 개소

출처: 국세청
2007-05-01 16:20

서울--(뉴스와이어) 2007년 05월 01일 -- 국세청(청장 전군표)은 일선 세무서 세원관리과에서 수행하던 소득세 등 각종 신고서의 입력과 전산자료의 오류정정 등 신고서처리업무를 전담할 정보화센터를 2007. 5. 1. 대구청을 시작으로 가동 개시하였다.

일선 종사직원의 업무집중도를 높이고 국세행정의 효율성 제고를 위하여 세원관리과분야 업무 중 16.9%를 점유하는 신고서 입력과 전산자료 오류정정 등 단순·반복적인 업무를 정보화센터로 이관하였다.

정보화센터에서 신고서 처리업무를 전담함으로써 앞으로 일선 세원관리과에서는 고소득 자영업자 세원관리, 과세자료처리, 따뜻한 세정 실천 등 보다 핵심적인 업무에 역량을 집중할 수 있게 된다.

일선 현장에서 단순·반복적인 업무의 부담을 덜고 보다 생산적인 분야에 인력을 투입할 수 있는 여력이 생김으로써 업무의 효율성 제고와 과세품질 향상이 기대된다.

현장파견 청문관제도의 활성화, 경영애로 기업에 대한 세정지원 등 질 높은 행정서비스 제공을 통한 따뜻한 세정 실천을 강화할 수 있는 여건 마련하였다.

이번 대구지방국세청 정보화센터를 시작으로 그 운영상황과 효과를 면밀히 검토하여 추후 전국 지방청으로 확대 실시할 예정이다.

국세청 개요
내국세를 부과 징수하는 정부기관이다. 본부는 서울 종로구에 있고, 전국적으로 국세청장 소속하에 서울 중부 대전 광주 대구 부산 등 6개 지방국세청이 있고, 지방국세청장 소속 하에 109개 세무서가 있다. 관세를 제외한 소득세, 법인세, 부가가치세, 특별소비세, 상속세, 증여세 등을 징수하는데, 이는 국가재정을 충당하는 가장 근원적인 재원이 된다. 산하기관으로 국세종합상담센터, 국세공무원교육원, 국세청기술연구소가 있다. 중부지방국세청장을 역임한 김덕중 청장이 국세청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ts.go.kr
언론 연락처

산정보관리관실 전산기획담당관 서기관 성남효 02-2630-8211)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산정보관리관실 전산기획담당관 서기관 성남효 02-2630-8211)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