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SK리눅스 배포판 ‘GINUX(지눅스)’우체국 보급

출처: SK C&C (코스피 034730)
2007-07-25 10:45

서울--(뉴스와이어) 2007년 07월 25일 -- SK C&C(사장: 윤석경 ,www.skcc.com)는 우정사업본부(본부장: 정경원,www.koreapost.go.kr )의 ‘2007년도 우편업무용 단말 장비 도입 및 설치’ 사업에 SK리눅스 배포판 ‘GINUX(지눅스)’를 공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점차 증대되고 있는 우편업무 정보화의 성공적인 추진과 한국우편물류시스템(PostNet)의 안정적 운영 기반 조성을 통한 우편업무 생산성 및 효율성 제고를 위해 리눅스 업무용 서버를 비롯한 우편업무용 단말장비 등을 공급하는 사업이다.

이에 따라 ‘GINUX’는 리눅스를 기반으로 운용되는 총 54대의 우체국 이미지 서버에 구축된다.

이번에 공급되는 ‘GINUX’는 리눅스 기반 OS로는 최초로 데이터 전송 시 발생하는 불필요한 작업을 제거해 빠른 카피를 가능케 하는 제로-카피 기능을 제공한다. 이 기능은 데이터 전송이 주 용도인 서버에서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CPU, 네트웍, 메모리 등 리눅스 서버에 대한 자원 모니터링, 업그레이드 및 버그 치료를 위한 패치 자동 업데이트 기능 등을 탑재해 운영의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SK C&C 인프라 사업본부장 이길섭 상무는 “GINUX”를 통해 우체국은 비용의 절감 뿐 아니라 보다 안정된 시스템 구축 및 운영이 가능해 질 것” 이라며 “앞으로도 리눅스의 확산을 위해 GINUX 설치 고객에 대한 당사 기술 인력의 직접 지원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K C&C는 최근 삼성전자와의 사업제휴를 통해 삼성 서버와 ‘GINUX’간의 긴밀한 기술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국내 리눅스 기반 게임 개발업체를 위해ETRI(한국전자통신연구원) 게임 지원센터와 지눅스 무상 공급 및 기술지원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하는 등 리눅스 보급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다.

한편 ‘GINUX’는 지난해인 2006년 12월 정보통신부 공인 소프트웨어 품질인증(GS인증, Good Software)을 획득해 오픈소스 운영체제로서의 기능성과 안정성, 편의성 등 모든 면에서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 받고 있다.

SK C&C 개요
SK Group의 IT전문회사로서 삼성 SDS, LG CNS와 더불어 우리나라 3대 IT 서비스업체 중 하나입니다. 컨설팅에서, SI, Outsourcing, 유비쿼터스 등 미래 성장산업에 이르기까지, Total IT Service Provider로서 우리나라의 IT를 이끌어 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cc.com
언론 연락처

경영지원팀 언론 홍보 담당 대리 민경동 02-6400-5324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경영지원팀 언론 홍보 담당 대리 민경동 02-6400-5324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