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문화재청 장릉관리소, “장릉에 연 요리 체험하러 오세요!”

출처: 문화재청
2007-10-04 11:11

대전--(뉴스와이어) 2007년 10월 04일 -- 문화재청 장릉관리소(소장 박홍식)는 오는 10월 7일(일), 우리 전통 음식인 연 요리 체험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예로부터 건강과 미용을 위한 약선 음식으로 사랑 받아온 연 요리를 만들고 맛볼 수 있고 잘 보존된 사적지 자연환경을 관람하며 문화유산 해설도 들을 수 있으며 가족과 함께 음식을 만들고 나누어 먹으면서 서로의 애정과 사랑을 키우는데 좋은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이번 행사는 장릉 연지에 자생하는 연의 꽃을 피우기 위해 연을 솎아주면서 채취한 연근과 연잎을 재료로 사용하여 평소 흔하게 접할 수 없는 다양한 연 요리를 만들고 맛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하다.

 참가 신청은 10월 2일부터 장릉관리소 홈페이지 (http://jangneung.cha.go.kr) 자유게시란에 성명, 전화번호, 참가인원을 기재하면 30가족(4인 이하)을 선착순으로 접수 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및 장릉관리소로 연락하면 확인할 수 있다.

※ 우천시 10월 14일로 연기

□ 행사 개요

 ㅇ 제목 : 장릉 연 요리 체험 한마당
 ㅇ 주최 : 장릉관리소
 ㅇ 목적 : 장릉 연지의 연꽃을 피우기 위해 연을 솎으면서 채취한 연근과 연잎을 이용한 연요리 체험행사를 통하여 관람객에게 장릉을 알리고 가족간의 사랑을 확인하는 계기를 마련함
 ㅇ 행사내용
  - 문화유산해설사 장릉 해설
  - 연요리 체험(연근파인애플탕수, 연잎칼국수, 연근부침)
 ㅇ 행사일시 : 2007년 10월 7일 11:00~15:00
 ㅇ 행사장소 : 장릉관리소 재실
 ㅇ 참여방법 : 2007년 10월 2일부터 장릉관리소 홈페이지(http://jangneung.cha.go.kr) ‘참여공간 - 자유게시’란에 성명, 전화번호, 참가인원을 기재하여 신청하면 선착순 30가족을(4인기준) 접수함.
 ㅇ 기념품 증정 : 참가자에게는 가족별로 소정의 기념품 증정
※ 우천시 10월 14일로 연기

문화재청 개요
문화재청은 문화재의 관리, 보호, 지정 등의 업무를 관장하기 위해 설립한 문화체육관광부의 외청이다. 대전에 본부를 두고 있다. 조직은 기획조정관, 문화재정책국, 문화재보존국, 문화재활용국으로 구성돼 있다. 소속기관으로 국립문화재연구소, 한국전통문화대학교, 국립고궁박물관,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현충사관리소, 세종대왕유적관리소, 경복궁관리소, 창덕궁관리소, 창경궁관리소, 덕수궁관리소, 종묘관리소, 조선왕릉관리소, 국립무형유산원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a.go.kr/
언론 연락처

문화재청 장릉관리소 031)984-2897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문화재청 장릉관리소 031)984-2897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