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필리핀 옥션 100만 회원 달성

출처: Auction.ph
2007-11-22 13:56

클락, 필리핀--(뉴스와이어) 2007년 11월 22일 -- 2006년 8월에 런칭을 시작한 Auction.ph (대표이사 오혁)가 사업 개시 1년여 만에 회원 100만명을 달성하는 등 성공적으로 사업이 성장하고 있어서 한국의 전자상거래 모델이 동남아시아에서 성공을 거둘 수 있을지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Auction.ph는 한국 옥션의 창업자이자, 2001년 회사가치를 인정받아 ebay에 m&a 될 때까지 대표이사로서 한국 옥션을 진두지휘했던 오혁사장이 초창기 임직원 7명을 규합하여 필리핀 현지 직원80여명과 함께 필리핀 온라인 마켓의 1위 등극의 꿈을 펼치고 있는 기업이다.

클락에 본사를, 마닐라에 마케팅 본부를 두고 있는 Auction.ph는 지난 3월 일본 벤처캐피탈 회사인 히까리IB와 CSK 에서 이미 회사 가치와 사업성을 인정받아 30억 규모의 투자가 이루어 지기도 하였다.

한국담당 강철순 부사장은 “Auction.ph의 성공신화가 한국의 IT, S/W, 인터넷 기업들이 동남아에 진출한 기업들의 모델이 될 수 있다는 확신이 선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강부사장은 또한 “클락은 필리핀 경제 특구로서 해외 기업이 필리핀에 창업을 할 경우 많은 혜택과 지원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 지역이다. 외국 지분 100%의 법인설립이 가능하고 창업 후 6년 동안 법인세와 부가가치세를 면제받는 등 최고의 창업 조건을 제공하고 있다. 8,700만 인구와 2,000만 인터넷 사용자, 도어 투 도어가 가능한 택배시스템과 인터넷 뱅킹 등과 같은 편리한 페이먼트 시스템이 이미 구축되어 있는 등 한국 옥션 초기 시장과는 비교도 안 될 정도의 우월한 인프라를 가지고 있어 필리핀을 선택하게 되었으며, 영어 사용 국가라는 점과 저렴한 인건비 등의 요소가 기업의 글로벌 전략 요충지로, 동남아 어느 국가보다 좋은 조건을 가지고 있다”며 한국기업의 적극적인 진출을 추천하기도 하였다.

Auction.ph는 지난 9월부터 필리핀의 대표적 신세대 연기자이자 모델인 알렉산드라 드 로시를 모델로, 케이블TV, 지상철, 주요 건물 내의 스크린 광고, 신문, 잡지기사 등을 포함하여 폭넓은 채널을 통한 대대적인 기업 브랜드 이미지 광고를 시작하였고, 고객중심적인 서비스 마인드로 다양한 이벤트 및 지원책을 펼치는 등 효율적인 온오프 마케팅을 전개하여 1년여 만에 100만 회원가입, 일일 방문자수 7만, 8월 대비 9월 일평균 상품등록수 52% 증가 및 월매출 55% 증가 등의 성과를 보이고 있다. 또한 취업율이 낮은 필리핀의 상황을 고려하여 적극적인 사이버 상인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필리핀의 구직자 및 졸업을 앞둔 대학생들에게 새로운 구직의 기회를 열어 주고 있다.

한국에서 이미 성공이 검증된 옥션 비즈니스 모델이 필리핀에서도 성공하여 Auction.ph가 필리핀 전자상거래 시장의 No. 1의 자리로 등극할 날을 기대해 본다.

웹사이트: http://www.auction.ph
언론 연락처

Auction.ph 강철순 010-7331-300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Auction.ph 강철순 010-7331-3002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