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다산네트웍스 Siemens 브랜드 신제품, 세계시장 성공적으로 진입

출처: 다산네트웍스 (코스닥 039560)
2005-03-10 10:59
  • 국내 최대의 네트워크 장비업체 다산네트웍스가 태국 최대의 데이터 네트워크 서비스 사업자인 ADC 그룹에 Siemens 브랜드로 IP-DSLAM장비를 공급한다고 10일 밝혔다.

서울--(뉴스와이어) 2005년 03월 10일 -- 국내 최대의 네트워크 장비업체 다산네트웍스(http://www.dasannetworks.com 대표 남민우)가 태국 최대의 데이터 네트워크 서비스 사업자인 ADC 그룹에 Siemens 브랜드로 IP-DSLAM장비를 공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장비는 쉘프 타입의 멀티 플랫폼 서비스(ADSLⅡ+, VDSL, G.SHDSL, VoIP 등)를 지원하는 IP-DSLAM(모델명: hiX5630/hiX5635) 장비로 얼마 전 다산이 Siemens 본사 소재 독일 뮌헨에서 신제품으로 출시됐다.

이번 공급건은 Siemens가 ADC그룹과 브로드밴드 이더넷 장비 및 홈 엔터테인먼트 솔루션을 ADC그룹에 공급, 설치하기로 한 계약에 의해 이루어진 것이다. Siemens가 공급하는 홈 엔터테인먼트 솔루션 가운데 다산은 IP-DSLAM 20만 회선을 공급하게 되며, 향후 ADC의 가입자 추가 유치에 따라 공급량이 더 늘어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ADC에 공급되는 IP-DSLAM은 현재 글로벌 통신서비스 사업자인 UGC 유럽에서 입찰테스트를 받고 있으며, 10일부터 독일 하노버에서 열리고 있는 ‘2005 CeBIT’에 출품돼 세계시장의 고객들에게 선보이고 있는 등 다산의 신제품들이 Siemens 브랜드를 달고 본격적으로 세계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다산은 지난해 Siemens의 계열사로 편입되었으며, 올해부터 다산이 개발한 IP-Ethernet 솔루션을 Siemens에 공급하고, Siemens는 이 제품들을 한국과 일본을 제외한 세계시장에 판매하는 공급, 판매 등의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남민우 대표이사는, “이번 ADC로의 제품 공급은 Siemens 브랜드 신제품이 세계시장에서 일궈낸 첫 성과로서 다산의 IP-Ethernet 기술이 세계적으로 인정받게 된 것이다”며, “앞으로도 다산의 기술력과 Siemens의 브랜드 파워가 융합돼 다산의 제품이 전세계로 뻗어나가 세계적인 기업들과 어깨를 겨루게 될 것” 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다산네트웍스 개요
다산네트웍스(대표 남민우, www.dasannetworks.com)는 앞선 IP기술력과 시장 선도 제품을 무기로 글로벌 기업들과 경쟁하고 있는 국내 유선통신장비 1위 기업이다. 주요 제품군은 FTTx, 이더넷 스위치, xDSL 등 초고속인터넷 장비와 모바일 백홀(Mobile Backhaul) 장비 및 IP셋톱박스, 인터넷전화기, WiFi AP, 홈패드 등 TPS단말기이며, 최근 계열사를 추가하며 에지급 라우터 및 소프트웨어까지 네트워크단의 End-to-End 솔루션을 갖췄다. 다산네트웍스는 모바일망 제품군을 확대해 기존 주력사업인 KT, SKB, LG U+ 등 국내 통신사업자 시장에서 1위 자리를 공고히 하고, 국내시장을 발판으로 북미를 포함한 해외 유무선 장비시장을 공략하며, 계열사 핸디소프트 외 관계사 모바일컨버전스, 퓨처시스템과 연합으로 외산 솔루션이 지배하고 있는 국내 기업공공시장에서 점유율을 넓혀나가 세계 5위 안에 진입하는 국내 최초 유무선통신장비기업이 되겠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언론 연락처

박효주 과장 3484-6535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박효주 과장 3484-6535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