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창원시, ‘제6회 지역산업정책대상’ 대상 수상

출처: 창원시청
2009-04-09 16:04

창원--(뉴스와이어) 2009년 04월 09일 -- 창원시는 산업정책연구원과 조선일보가 공동 주관하고 지식경제부의 후원으로 실시한 ‘제6회 지역산업정책대상’ 평가에서 최고의 상인 ‘대상’을 차지해 오는 29일 서울 63빌딩에서 개최하는 시상식에서 지식경제부 장관상을 받는다.

이번 대상은 자치단체의 산업정책 기획 및 집행성과와 지역산업발전 등의 객관적인 자료와 종합평가기준에 따른 평가위원들의 1·2차 서면심사를 거쳐 우수한 기관에 대한 현장실사 등을 통한 엄정한 심사평가에 따른 것이며, 이로써 창원시는 국내 최고의 산업정책을 인증 받는 계기가 되었다.

창원시는 ▲부존자원 ▲관련자원 및 지원산업(산업, 교통물류, 정보통신, 교육, 과학 인프라) ▲경영여건 ▲시장환경 ▲근로자 ▲기업가 ▲전문가 ▲단체장 ▲실무자 등 총 9개 분야에 걸친 평가항목과 기업사랑운동 지속 추진, 신성장 동력산업 육성프로젝트 및 산업도시의 발전 실현 가능성을 높이 평가 받았다.

주요 산업정책의 성과는 경남테크노파크 조성, 미래산업연구단지 조성 추진, 지식기반기계산업 육성, 창원일반산업단지(첨단부품산업) 조성, IT벤처산업단지 조성, KIST 분원 유치 추진 등 R&D 기능을 갖춘 첨단산업도시로의 도약과 전국 최초로 7대분야 88개 단위사업에 걸친 ‘기업사랑운동’을 추진해 친기업 정서 확산을 통한 산업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했다.

이번 수상으로 창원시는 지역산업진흥사업 평가시 가점을 부여 받는가 하면 지역산업 정책의 긍정적인 이미지 제고와 중앙부처와의 지속적인 유대를 통한 산업정책수립의 효율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이번 ‘지역산업정책대상’ 심사평가는 정부관계자 및 학계 전문가 등 20명의 평가위원의 서면심사 및 현장실사에 근거하여 엄정하고 객관적인 기준과 공정한 평가를 거쳐 확정되었다는 점에서 여느 다른 상과 차별성이 인정된다.

박완수 창원시장은 “2004년부터 전국 최초로 기업사랑운동을 시정의 역점시책으로 추진해 온 결과 ‘민선 4기 자치단체의 산업정책에 관한 선거공약 실천 및 산업정책의 기획능력’에 대한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한데 이어 이번에 최고의 상인 ‘대상’을 받음으로써 한국 최고의 산업도시의 자신감과 확신을 갖는 계기가 됐다”며, “도시의 질적 가치를 높여 한국을 넘어 세계도시로 발전하는 발판을 마련해 세계일류 명품산업도시로 도약하는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역산업정책대상은 산업정책연구원이 세계경제의 글로벌 시대를 맞아 급변하는 산업환경의 변화로 국가 차원의 경쟁력뿐만 아니라 지역 간의 경쟁이 가속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지방정부의 산업경쟁력 제고를 통한 국가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방안으로 지난 2003년에 제정됐으며, 창원시는 2006년도와 2007년도에 2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언론 연락처

창원시청 기업사랑과 055-212-2934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창원시청 기업사랑과 055-212-2934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