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2009 대한민국 취업박람회’ 카운트 다운

2009-09-13 12:00
서울지방고용노동청 제공

서울--(뉴스와이어) 2009년 09월 13일 -- 노동부와 서울시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2009 대한민국 취업박람회’가 2009. 9.16(수), 9.17(목) 2일간 서울 대치동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지하철 3호선 학여울역)에서 개최된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신입취업관, 취업정보관, 경력취업관으로 구분 운영되며 채용행사를 비롯한 취업관련 각종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채용행사는 하반기 인재 채용을 진행하는 CJ그룹, 한화, 롯데쇼핑, 농심그룹, GS건설, (주)신도리코, (주)엔씨소프트, SPC그룹 등 유망기업 170여개가 참가하며 구직자에게 1,000여개의 일자리를 제공한다.

특히, 2009년 하반기 채용시즌에 구직자의 취업준비에 도움을 주고자 대기업 입사용 직무적성검사를 비롯하여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 기타 다양한 취업준비 컨설팅 등이 진행되는데 채용설명회에는 LS전선, SKC, (주)네오플, 대한광업진흥공사, 휴다임, (주)만도, 롯데쇼핑, 동원그룹, 엔씨소프트, 대우증권이 참여하고, 인사담당자 모의면접관에는 실전체험의 기회를 통해 구직자의 취업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하여 삼성전자, 국민은행, CJ그룹, 로레알이 참여하게 된다.

한편, 오프라인 박람회와 병행하여 진행 중인 온라인 취업박람회(www.koreajobfair.or.kr)는 9.25일 까지 진행되는데 9.7일 현재 500여개 기업이 참여하여 적합한 인재를 채용하고 있으며, 졸업작품 전시회와 이력서·자기소개서 콘테스트 참가작품 접수 등 이벤트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노동부는 최근 경기 상황에 따라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의 관심이 높아 금년 “대한민국 취업박람회”는 50,000여 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서울지방고용노동청 개요
서울지방고용노동청은 서울특별시 지역을 관할하는 고용노동 분야 특별 행정기관으로서 사람과 일을 이어주는 고용센터와 근로자를 보호하고 노사간의 협력을 지원하는 근로개선·산재예방지도 분야를 중심으로 다음과 같은 업무에 역점을 두고 있습니다.

서울지방노동청 서울종합고용지원센터 취업지원과
민선구
02-2004-7011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