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르노삼성자동차, 고객만족도 1위 수상

출처: 르노삼성자동차
2009-11-10 09:38
  • 왼쪽부터 마케팅 인사이트로부터 CSI(고객만족도) 1위를 수상한 르노삼성자동차 대표(장 마리 위르띠제)와 마케팅 인사이트 대표(김진국), 사원대표 신희철 위원장

  • 마케팅 인사이트의 조사부문 중 1위 수상한 부문에 대해 르노삼성자동차 CEO(장 마리 위르띠제)와 각 본부 대표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09년 11월 10일 -- 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장 마리 위르띠제)는 11월 9일(월) 서울 본사(중구 봉래동)에서 CEO와 임직원들이 한 자리에 모인 가운데 <마케팅 인사이트>에서 준비한 2009년 자동차 품질 기획조사에서 8년 연속 1위를 차지한 ‘고객만족도’ 시상식을 가졌다.
 
르노삼성자동차는 <마케팅 인사이트>에서 실시한 2009년 자동차 품질 기획조사에서 국내 완성차 업체 중 전체 조사부문에서 고객들의 만족도가 가장 높게 나와 ‘고객만족도(CSI: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상을 수상하였다. 더불어, <마케팅 인사이트>는 조사부문 중 ▲서비스품질 부문(영업만족도 / A/S 만족도)과 ▲제품품질 부문(초기품질)에 대해 르노삼성자동차 각 본부 대표에게도 각각 시상하였다.
 
르노삼성자동차는 6개 하위부문 중 초기품질, 상품성, 영업만족도, A/S 만족도, 품질스트레스 등 5개 부문에서 우위를 점하면서 국내 완성차 업체 중 가장 높은 고객만족도를 보였다. 또한, 모든 평가부문을 아우르는 종합 체감만족률 부문에서 8년 연속으로 1위를 차지해 르노삼성자동차가 제공하는 제품과 서비스가 소비자들에게 실질적인 만족을 주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나아가, 차종별로 국내 완성차 업체 중 준 중형차 부문에서 SM3가 초기품질과 내구품질이 가장 우수한 차, SM5가 중형차 부문에서 품질스트레스가 가장 적은 차, SM7은 준 대형차 부문에서 상품성이 가장 좋은 차, 그리고 중▪소형 SUV 부문에서는 QM5가 상품성이 가장 좋은 차로 각각 1위를 차지하였다.
 
르노삼성자동차 장 마리 위르띠제 사장은 “자동차 회사가 고객의 성원에 보답할 수 있는 길은 제공하는 제품의 품질과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경쟁사와 차별화된 서비스와 무엇과도 타협하지 않는 품질 체계로 그는 또한 9년 연속으로 고객만족도 1위를 달성할 것”이라며 소회를 밝혔다.
 
한편, <마케팅 인사이트>는 자동차 전문 리서치 회사로, 2002년부터 매년 7월에 자동차 관련 품질에 대한 대규모 기획조사를 진행 및 발표해왔다. 10만 명 이상의 기획 조사 표본 규모를 바탕으로 실시한 ‘2009년 자동차 품질 기획조사’는 ▲제품품질 (초기품질 / 내구품질 / 상품성) ▲서비스품질 (영업만족도 / A/S 만족도) ▲종합 만족도 (품질스트레스 / 종합 체감만족률) 등 총 7개 부문에 걸쳐 진행되었다.

언론 연락처

르노삼성자동차 홍보본부 기업홍보팀
김종혁 대리
02-3707-5371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르노삼성자동차 홍보본부 기업홍보팀
김종혁 대리
02-3707-5371
이메일 보내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