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데이콤 Logo
2009-11-22 12:33
전국 농·산·어촌 교실 풍경이 바뀐다…LG데이콤,‘전원학교 인프라 구축사업’ 계약 체결
서울--(뉴스와이어) 2009년 11월 22일 -- # 강원도 산촌의 A초등학교 수학시간. 선생님이 전자칠판에 수학 문제를 적고 있다. 그 문제는 곧바로 학생의 PC 모니터에 기록되고, 학생들은 전자펜을 이용해 PC 모니터에 수학문제의 풀이와 답을 적는다. 잠시 후 선생님은 전자칠판을 통해 학생들의 잘못된 답을 고쳐주고 풀이 방법도 설명해 준다.

# 전라북도 농촌의 B중학교 사회시간. 수업이 시작되자 학생들은 책을 펴는 대신 PC를 켜고, 사회 교과서를 불러내 내용을 읽는다. 선생님의 말씀에 따라 동영상 자료를 불러내 살펴보고, 이해가 어려운 말이 나오면 국어사전을 불러내 찾아보기도 한다.

LG데이콤이 전국 농·산·어촌 110개 전원학교에 최첨단 U러닝 학습 환경을 구축, 내년부터는 현재와는 크게 달라진 수업 풍경을 농·산·어촌 학교에서 볼 수 있을 전망이다.

LG데이콤(대표 박종응, www.lgdacom.net)은 최근 전원학교 사업의 관리지원기관인 공주대학교와 총 사업비 169억원 규모의 ‘전원학교 인프라 구축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에 따라 LG데이콤은 내년 초까지 전국 농/산/어촌 110개 전원학교에 무선인터넷(무선랜) 환경과 전자칠판 및 태블릿PC 등을 활용한 최첨단 U러닝 학습 환경을 구축하게 된다.

 ‘전원학교 인프라 구축사업’은 교육과학기술부가 전원학교로 선정한 농/산/어촌 110개 초·중학교(초 77교, 중 33교)에 최첨단 IT 인프라를 구축, 도시학교와의 교육 격차를 줄이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 전원학교 사업관리지원센터는 공주대학교다.

인프라 구축이 완료되는 내년에는 정보 인프라가 취약했던 농/산/어촌 지역의 학생들도 최첨단 IT 인프라를 활용한 보다 편리하고 효과적인 수업을 통해 학습효과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전원학교 사업을 추진 중인 교육과학기술부와 주관기관인 공주대학교는 이번 사업이 도시와 농/산/어촌간의 교육격차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우선 사진, 동영상 등 더욱 다양한 멀티미디어 자료를 활용, 보다 재미있는 수업이 가능해져 학생들의 수업 집중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PC와 전자칠판, PC와 PC간 화면 스왑 기능을 통해 학생 개인별로 1:1의 양방향 맞춤 학습지도도 가능해져 학습 효과도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전망된다.

학생들은 PC를 통해 디지털 교과서와 참고서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무겁게 교과서나 참고서를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된다. 선생님이 전자칠판에 기록한 내용을 공책에 별도로 필기하지 않아도 되고, 문제풀이는 칠판 앞으로 나가지 않고 자기 PC를 통해서 하면 된다. 뿐만 아니라 자료 검색과 활용을 통해 대도시 학생들 수준으로 정보화 능력 향상도 기대된다.

더욱이 이번에 구축한 인프라를 활용, 향후 myLGtv 등 IPTV 서비스와 연계하는 경우 다양한 멀티미디어 교육 콘텐츠 이용도 가능해져 추가적인 학습 효과 향상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LG데이콤 인터넷사업부 홍걸표 상무는 “학교 정보통신 구축 및 운영 노하우와 통신과 IT를 접목한 솔루션 기술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편리하고 쉽게 학습할 수 있는 최첨단 U러닝 학습 환경을 구축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Q & A>

○ 전원학교 사업이란?
교육과학기술부 주관으로, 정보 인프라가 취약한 농산어촌 학교, 읍면 지역 학교들이 우수한 통신 인프라 및 첨단 IT 환경을 마련해 원활한 수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교육 격차를 줄이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 사업기간은 2009년 9월부터 2012년 2월까지 30개월이며, 전원학교 인프라 구축 및 서비스 운영지원사업에 220억원, 농산어촌 전원학교 시설비·프로그램 운영비 지원에 1,173억원 등 총 1,393억원의 사업비를 집행. 지난 7월, 공주대학교가 사업관리지원센터로 지정됨

○ 전원학교 추진방향
농산어촌 지역의 초·중학교를 대상으로 자연과 첨단이 조화된 교육환경 조성, 우수인력 배치, 특색있는 교육과정 운영 등을 통해 학교 교육력 제고.자율적인 학교운영과 지역주민과의 강력한 연계를 통해 학생이 돌아오는 농산어촌 학교의 성공 모델 창출
 
○ 전원학교 개념
농산어촌 소재 소규모 초·중학교로서 자연친화적 환경과 e-러닝 첨단시설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영어 등 우수 공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자율학교. 2009년 교육과학기술부가 전국 농산어촌 지역의 면 소재 초·중학교 가운데 선정 발표. 경기 17개, 강원 10개, 충북 7개, 충남 18개, 전북 13개, 전남 16개, 경북 12개, 경남 15개, 제주 2개 등 총 110개 학교임(초 77교, 중 33교)
  • 언론 연락처
  • LG데이콤 인터넷사업부
    IP사업2팀 이갑수 팀장
    070-7589-2670
    LG데이콤 홍보팀
    권명진 과장
    017-334-1002
LG데이콤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LG데이콤 인터넷사업부
IP사업2팀 이갑수 팀장
070-7589-2670
LG데이콤 홍보팀
권명진 과장
017-334-1002
http://www.lgdacom.net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통신  수주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