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서울시, ‘권오창 화백의 조선시대 우리 옷 그림전’ 4월 18일까지 개최

출처: 서울특별시청
2010-03-23 11:15
  • 고종

  • 명성황후

  • 흥선대원군

서울--(뉴스와이어) 2010년 03월 23일 -- 서울시는 흥선대원군 이하응의 사가이며 조선조 제26대 임금이자, 대한제국 첫 황제인 고종이 즉위 전 12세까지 살았던 운현궁에서 특별기획전시 ‘권오창 화백의 조선시대 우리 옷 그림展’을 오는 4월 18일까지 개최한다.

‘운현궁의 봄’이라는 테마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운현궁 관람객을 대상으로, 동강 권오창 화백이 그려온 여러 작품 중 운현궁과 관련된 인물들을 중점으로 소개하고 있다.

‘대원군 가계를 중심으로’라는 부제로 대원군의 5대 할아버지인 영조, 고종이 뒤를 잇게 된 철종을 비롯하여 운현궁에서 가례를 올린 고종과 명성황후, 대원군, 순종, 영친왕 및 의친왕 등 다양한 왕실 인물과 대한제국 시대의 인물들을 엿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학생들에게는 우리역사 바로알기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많은 시민이 방문하여 볼 것을 기대하고 있다.

이번 기획전시의 작가인 동강 권오창 화백은 백제 성왕, 김부식, 정도전 등 다수의 국가 표준영정을 제작해 왔으며, 현재도 다수의 국가 표준 영정 및 복원작업을 진행 중이다.

운현궁 기획전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운현궁 관리사무소(766-9090)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특별 기획전시 개요
 ○ 전 시 명 : ‘권오창 화백의 조선시대 우리 옷 그림展’
  - 대원군 가계를 중심으로
 ○ 전시기간 : 2010. 3. 16(화) ~ 4. 18(일)
 ○ 전시기간 : 10:00 ~ 18:00 (휴관일 제외, 3월은 17:00까지)
 ○ 전시작품 : 고종, 명성황후를 비롯한 작품 15점
 ○ 전시장소 : 운현궁 기획전시실
 ○ 관람대상 : 운현궁 관람객

서울특별시청 개요
서울특별시청은 국제적인 도시이자 한국의 수도인 서울의 1천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이다. 서울시청은 2011년 10월부터 시민운동가 출신인 박원순 시장이 시정을 맡아 운영하고 있다. 박원순 시장이 공약한 프로젝트는 집 걱정 없는 희망둥지 프로젝트, 밥과 등록금 걱정없는 배움터 프로젝트, 창조적이고 지속가능한 좋은 일자리 만들기, 전시성 토건사업 재검토와 지속가능한 생태도시, 기본이 바로선 도시와 안전한 도시시스템, 부채감축과 재정혁신을 통한 균형살림, 창조성과 상상력으로 서울경제 점프업, 소통 협력 참여 혁신으로 열린시정 2.0, 여성과 가족복지 등 여성 희망 프로젝트, 더불어 행복한 복지 우산 프로젝트이다.

언론 연락처

서울특별시 문화국
문화재과장 안건기
2171-258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서울특별시 문화국
문화재과장 안건기
2171-2580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