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흥사단, 투명한 지역일꾼 뽑기 캠페인 진행

2010-05-19 15:04
흥사단투명사회운동본부 제공

서울--(뉴스와이어) 2010년 05월 19일 -- 흥사단 투명사회운동본부에서는 이번 6월2일 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하여 투명한 지역일꾼 뽑기 캠페인을 한다고 5월 19일 밝혔다.

투명한 지역일꾼 뽑기 캠페인은 첫째 정직한 후보 선택하기, 둘째 약력이 분명한 후보 선택하기, 셋째 공정하게 일처리를 하는 후보 선택하기, 넷째 공익을 우선하는 후보 선택하기, 다섯째 사생활이 깨끗한 후보 선택하기의 다짐을 유권자와 함께 진행하는 것이다.

흥사단 투명사회운동본부 이윤배 상임대표는 “6월 동시 지방선거는 국가청렴도 40위권의 부패후진국 오명을 끊고 투명한 사회로 나아가는 기반이 될 중요한 선거이다. 특히 최근 지방자치단체장들의 잇단 횡령과 뇌물수수는 청렴한 공직자윤리와 리더쉽이 절실하다는 것을 반증한다. 그래서 유권자들이 이번 캠페인을 통해 투명한 지방자치가 핵심 의제임을 인식하게 되기를 기대한다.” 고 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전국 15개 지역 흥사단과 더불어 온.오프라인으로 전개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흥사단투명사회운동본부 개요
흥사단 투명사회운동본부는 흥사단의 무실·역행·충의·용감의 정신을 바탕으로 “우리 사회의 부정과 부패를 없애고 더불어 함께 사는 깨끗한 세상을 만들자”는 목적으로 1999년 5월 12일 출범했다. 사업은 크게 정책 활동과 교육 활동으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정책 활동은 공공기관 및 기업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내부공익신고센터 위탁대행, 암행감찰, 모니터링, 청렴컨설팅, 청렴캠페인 등을 진행하고 있다. 매월 열리는 투명사회포럼을 통해서는 반부패에 대한 시대적 흐름을 읽고 시민들과 의견을 공유한다. 그 외에도 매년 사회 각 부문에서 투명사회를 위해 실천하는 개인과 기관에게 흥사단 투명상을 시상한다.

보도자료 출처: 흥사단투명사회운동본부

투명사회운동본부
정기철 차장
02-745-1913
Email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