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학교 Logo
2010-06-10 10:20
서울디지털대학교, 지방의회의원 12명 배출
서울--(뉴스와이어) 2010년 06월 10일 -- 지난 6.2 지방선거에서 사이버대학 출신 후보들이 다수 지방의회의원으로 당선돼 눈길을 끌고 있다.

실제로 국내 최대 사이버대학인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 조백제)에 따르면, 이번 지방선거에서 이 대학 출신 후보 12명이 당선됐다고 밝혔다.

한 개 사이버대학에서만도 두 자리 수의 당선자를 배출한 셈으로, 학교에서 파악하지 못한 수까지 합하면 이보다 더 많을 것으로 추정된다.

당선자는 졸업생 7명과 재학생 5명으로, 학부 별로 보면, 정치법무행정학부 출신 당선자가 4명으로 가장 많았고, 경영, 사회복지, 부동산학부 출신이 각각 2명, 상담심리, 중국학부 출신이 1명씩으로 나타났다.

사이버대학 출신 후보들의 약진이 두드러진 까닭은 해당 지역의 특성에 따라 의정활동에 도움이 되는 학문을 통해 전문성을 확보할 수 있고, 늦은 나이에도 사이버대학에서 공부하는 만큼 의정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이라는 시민들의 기대가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서울디지털대 이영수 대외협력처장은 “우리 대학에서 지방의회의원을 다수 배출하게 돼 자랑스럽다”면서 “당선자들은 늦은 나이에도 사이버대학에 입학해 다시 공부를 시작할 정도로 높은 향학열을 지닌 만큼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서도 열정적으로 임할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서울디지털대학교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교육  교육동향/정책  정책/정부  선거  수상/선정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