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iHQ, 엔터테인먼트사 최초 이동통신 사업 본격진출

출처: IHQ (코스피 003560)
2010-08-17 14:08

서울--(뉴스와이어) 2010년 08월 17일 -- 국내 최대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 IHQ(대표이사 정훈탁, www.sidusq.com)와 미디어 컨버전스 전문기업 인스프리트(대표 이창석, www.in-sprit.com)가 전략적 제휴를 위한 MOU를 체결하고 유무선 미디어 컨버전스 사업을 공동 추진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IHQ는 엔터테인먼트사 최초 이동통신 사업에 본격 진출하게 되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는 IHQ의 컨텐츠와 서비스를 이동통신 분야로의 확장 하는 것을 포함 한 유무선통신 서비스 부문 전반에 걸쳐 협력하기로 하고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의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한 컨텐츠 및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를 포함 해 3스크린 홈 컨버전스 서비스 사업 등을 추진 할 계획이며, 국내 시장을 비롯하여 아시아를 시작으로 해외 시장으로도 공동 진출 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IHQ는 김수로, 박재범, 장혁, 전지현, 조인성, 차태현, 한예슬 등 스타들의 컨텐츠와 영화, 드라마, 뮤직 등의 멀티미디어 컨텐츠와 서비스를 개발, 공급하고, 인스프리트는 사용자 등록부터 인증, 보안 과금 등의 네트워크 솔루션을 포함 해 IP 기반 멀티미디어 푸쉬(DCD) 등의 서비스 플랫폼과 단말 S/W 솔루션 등 이동통신 서비스를 위한 기본적이고 핵심적인 기술과 솔루션을 공급하고 시스템을 구축하는 역할을 담당하며, 양사는 공동 영업 마케팅을 추진하게 된다.

양사의 제휴는 이동통신 기술 전문기업과 엔트테인먼트 서비스 전문 기업의 전격적 제휴라는 점에서 주목을 받을 만한데, 특히, 전문 분야에서 해외 진출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들이라는 점과 함께 중장기적으로 MVNO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 할 수 있다는 점에 업계의 관심이 집중 될 것으로 보인다.

IHQ의 정훈탁 대표는 “인스프리트는 지난 10여 년간 이동통신 서비스를 하기 위한 핵심적이고 기본적인 인프라 전반에 걸쳐, 국내 사업자에 제품을 공급하고 시스템을 구축 해 온 이동통신 전문기업”이라며 “특히 축척 된 기술과 함께 서비스 상용화의 노하우와 경험 측면에서는 최적의 파트너”라고 말했다.

이어 “IHQ 소속 연예인 김수로, 박재범, 장혁, 전지현, 조인성, 차태현, 한예슬 등의 컨텐츠가 포함된 전용 단말기 등은 물론 새로운 이동통신 사업을 통해 소비자들과 더욱 가깝고 친숙하게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인스프리트의 이창석 대표는 “인스프리트와 IHQ와의 제휴는 업계 최초로 엔트테인먼트 특화 이동통신 서비스와 전용 디바이스의 등장이라는 새로운 문화를 창출하게 될 것이며, 산업 전반에 걸쳐 이동통신 서비스의 차세대 패러다임을 전파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IHQ와의 제휴에 의미를 더했다.

인스프리트는 기본적인 이동통신 서비스 시스템과 더불어 이기종 디바이스와 이종 네트워크 간 서비스 호환과 연동을 위한 3스크린 홈 컨버전스 및 FMC(유무선융복합) 데이터 매니징 솔루션 등의 첨단 기술 및 솔루션 들과 함께 앱스토어와 같은 서비스 플랫폼도 제공하여 IHQ가 자사의 특화 컨텐츠 유통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최적의 인프라를 구축 하도록 지원 할 계획이다.

언론 연락처

신규사업팀
사업기획파트장 김강일
02-6005-671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신규사업팀
사업기획파트장 김강일
02-6005-6712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