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11-03 17:59
국립국어원, 휴대용 기초 한국어 회화 소책자 발간
서울--(뉴스와이어) 2010년 11월 03일 -- 국립국어원(원장 권재일)은 서울 G20 정상회의를 계기로 우리나라를 방문하는 외국인들에게 한국어를 알리고, 기초적인 한국어 표현을 배울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휴대용 기초 한국어 회화 소책자’ 형태로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한마디’를 펴냈다.

이 책은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들이 간편하고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기획·제작되었으며, 한국을 방문할 때 접하게 되는 다양한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기본적인 표현과 문화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영어,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러시아어’의 6개 국어로 동시 발간하여 다양한 나라에서 온 외국인들의 편의를 도모하였다.

휴대용 소책자로 손에 들고 다니면서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고, ‘인사, 교통, 쇼핑, 관광, 식당, 전화, 도움 요청 (총 10과, 20쪽)’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그리고 일반택시와 모범택시로 구분된 한국의 교통문화와 쇼핑하기 좋은 동대문과 명동을 소개하는 등 한국 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간략하게 담고 있어, 외국인들의 흥미를 유도하고 있다.

국립국어원은 한국을 찾는 외국인들이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한마디’를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국제공항, 지하철, 한국관광공사 안내소, 유명호텔 등에 널리 배포할 예정이다. 또한 국립국어원 누리집(www.korean.go.kr) 및 누리-세종학당(www.sejonghakdang.org)에 게재하여 국내외에서 널리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 언론 연락처
  • 국립국어원
    담당자 이보라미
    02-2669-9745
국립국어원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국립국어원
담당자 이보라미
02-2669-9745
http://www.korean.go.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문화/연예  출판  학술  기타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
국내 언론과 포털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드립니다.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는 기업의 보도자료를 1백여 개 언론과 포털, 증권사 그리고 2만 명이 넘는 언론인, 전문가, 기업 회원에게 광범위하게 배포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