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하이패밀리, 크리스천 여성을 위한 우울증 회복 세미나 ‘러빙유’ 개최

출처: 하이패밀리
2011-01-10 14:50
  • 하이패밀리 가정사역최고위과정(MBA)은 기독교 가정사역에 중요한 역할을 감당하고 있는 평신도 여성과 사모들을 대상으로 치유와 회복세미나를 실시한다

서울--(뉴스와이어) 2011년 01월 10일 -- 하이패밀리는 여성 우울증 회복세미나 ‘러빙유’를 진행한다. 크리스천 여성들을 위한 우울증 회복 세미나 ‘러빙유’가 하이패밀리 가정사역최고위과정(김향숙 원장) 주최로 2011년 1월 18일(화) ~ 20일(목)까지 2박 3일간 개최된다.
 
여성들은 한평생 우울증과 씨름해야 한다. 생리우울증, 신혼우울증, 임신우울증, 갱년기우울증 등 호르몬 및 생활주기 변화 때문이다. 특히 일조량이 감소하는 겨울철이면 발생이 증가한다. 실제로 우울증은 남성보다 여성에게 2~3배 정도 더 많다. 마음의 감기라 불리우는 겨울철 불청객, 우울증은 예방하고 관리하는 일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본 세미나를 기획한 김향숙 원장은 “우울증을 누구나 걸릴 수 있는 심리적 감기라고 가볍게 여기며 방치하다가 폐렴으로 발전해서 생명이 위협받게 됩니다. 우울 바이러스는 여성 자신뿐만 아니라 가족 모두의 행복을 파괴하는 주범이기도 하지요. 여성들 스스로 우울증상속에 자신을 내 맡길 것이 아니라 적극적으로 회복을 찾아 나서야 합니다. 이들을 도우기 위해 여성 우울증의 원인을 정확히 진단한 맞춤형 세미나가 필요했다”라며 기획의도를 설명했다.

여성 정체성 회복, 쓴 마음의 치유, 관계성 회복, 갱년기 호르몬 회복, 꿈과 비전의 회복이라는 5가지 맞춤형 주제는 우울 바이러스를 단숨에 퇴치할 강력한 치료제가 될 것이다. 동작치료, 웃음치료, 음악치료 등의 최신 심리적 도구들은 탁월한 항우울제로 작용하게 된다.

한평생 누군가의 무릎이 되어 주느라 지친 여성들을 주님의 무릎으로 초대하는 위로의 초대장 ‘러빙유!’ 연초에 가족들이 아내, 어머니, 며느리에게 줄 수 있는 최고의 선물이다.

자세한 문의는 하이패밀리(신승희 간사 02-2057-0033, www.hifamily.net)로 연락하면 된다.

하이패밀리 개요
“가정을 교회처럼, 교회를 가정처럼” 이는 하이패밀리의 Mission Statement입니다. U.N이 세계 가정의 해를 선포하기 이태 전(1992)설립된 연구소는 교회를 이롭게, 가정을 복되게 하는 일에 온 마음을 쏟아 왔습니다. 최근 양평에 3만여평의 부지를 마련하고 행복타운 W-zone을 설립하는데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하이패밀리는 이 땅에 불행이 자취를 감추는 그 날까지 함께 할 것입니다.

언론 연락처

행복발전소 하이패밀리 전략기획본부
본부장 김길수
02-2057-0033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행복발전소 하이패밀리 전략기획본부
본부장 김길수
02-2057-0033
이메일 보내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