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SK컴즈, ‘소셜 앱으로 청춘의 꿈을’ 개발자 지원 캠페인 오픈

출처: SK커뮤니케이션즈 (코스닥 066270)
2011-01-26 09:58

서울--(뉴스와이어) 2011년 01월 26일 -- 네이트 앱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는 SK컴즈,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앱 개발자 지원을 위해 적극 나섰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김제임스우)와 공동으로 개발자 지원 캠페인 ‘소셜 앱으로 청춘의 꿈을’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공동 캠페인은 실력 있는 개발자를 발굴 육성하고 소셜 앱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 양사는 개발을 위한 기술지원부터 네이트를 통한 앱 등록까지 아이디어를 쉽게 사업화 할 수 있도록 개발자 및 개발사를 지원하게 된다.

이에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웹사이트스파크 프로그램을 통해 웹 사이트 구축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라이선스를 최장 3년간 무료로 제공하며, LG CNS와 함께 클라우드 기반 호스팅 플랫폼을 최소 6개월에서 최대 3년까지 무상으로 지원한다.

개발된 앱은 SK컴즈가 게임등급위원회의 심의를 대행해 복잡한 절차 없이 네이트 앱스토어에 등록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앱 개발 교육은 물론 마케팅 노하우 등을 컨설팅 받을 수 있어 초기 시장 진입이 수월하다.

SK컴즈의 제휴사 일본 믹시(mixi)와 마이크로소프트 재팬을 통한 해외 진출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SK커뮤니케이션즈 이태신 SNS본부장은 “젊은 개발자들이 자유롭게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국내 앱스토어 활성화를 위해 이번 캠페인을 준비하게 되었다”며 “실력 있는 젊은이들이 양질의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개발자 플랫폼 총괄사업부 민성원 전무 또한 “2011년은 모바일, 클라우드등 웹을 기반으로 하는 비즈니스의 새로운 시대가 도래한 시점이라고 본다”며 “마이크로소프트는 국내 개발자들이 국내 및 해외 시장에 진출해 새로운 기회를 찾을 수 있도록 웹 생태계를 위한 지원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캠페인은 오는 7월까지 6개월간 진행되며 참여 신청은 ‘소셜 앱으로 청춘의 꿈을’ 특별 페이지(www.dreamsocial.co.kr)에서 할 수 있다. 간단한 기본 정보와 개발 앱에 대한 설명을 남기면 된다.

한편, 소셜 앱이란, 소셜 네트워크(SNS)인 싸이월드 등에서 친구·일촌 등과 함께 게임을 하거나 커뮤니케이션을 더욱 활성활 할 수 있도록 돕는 웹 애플리케이션을 말한다.

SK커뮤니케이션즈 개요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인터넷포털 사업자이다. SK 커뮤니케이션즈는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선두주자 ‘싸이월드’(www.cyworld.com)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 일촌들의 감성메신저 ‘네이트온’(nateon.nate.com) 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를 필두로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 주요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인터넷서비스를 통한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 국내는 물론 전세계 고객들에게 최고의 편의성과 만족을 드릴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nate.com
언론 연락처

SK커뮤니케이션즈 홍보팀
류희조 대리
070-7401-5333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SK커뮤니케이션즈 홍보팀
류희조 대리
070-7401-5333
이메일 보내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