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패밀리 Logo
2011-02-01 09:34
흔들리는 부부, ‘행복’이 해답이다
  • - 하이패밀리, 제56차 부부행복찾기 캠프 ‘행복플러스’ 개최
서울--(뉴스와이어) 2011년 02월 01일 -- 제56차 부부행복찾기 캠프 ‘행복플러스’가 하이패밀리(대표 송길원) 주최로 2011년 2월 14일(월)부터 16일(수)까지 2박 3일 동안 개최된다.

최근 여성가족부가 발표한 ‘제2차 가족실태’조사에 의하면, 가족기준이 ‘혈연’에서 ‘거주’중심으로 바뀌면서 내 가족이라고 여기는 범위가 급속하게 좁아지고 있다. 친부모를 가족이라고 응답한 사람은 78%로 5년 전 98%에 비해 20%나 줄었고, 시부모와 장인장모는 80%에서 51%, 형제자매는 81%에서 63%로, 조부모는 64%에서 23%로 줄었다.

이는 혈연, 혼인관계에 따른 전통적인 가족관계가 무너지면서, ‘같이 사는 사람’이라는 동거(同居)개념의 협소한 가족관이 확산되고 있음을 나타낸다.

가족의 범위가 좁아지고 있다는 것은 가족지원시스템의 약화를 의미한다. 가족의 중심축인 부부에게 위기가 닥쳤을 때 당사자 외에 도움을 받을 가족이 없게 되는 것이다. 혈연, 혼인이 아닌, 동거(同居)개념의 가족관은 가족을 지탱해온 끈끈한 가족연결망의 약화로 이어진다. 가족해체는 혈연간 단절이나 혼인계약의 파기가 아니라, 단순한 공간적 분리이기에 위기가 닥치면 보다 쉽게 이혼을 선택하게 될 것을 예고한다.

가정의 기둥인 부부가 흔들리면 가족 전체가 흔들린다. 전통적 가족가치가 흔들리는 지금 에야말로 그 어느 때보다 부부를 지켜내기 위한 결속력이 필요하다. 부부를 지켜내는 힘은 ‘행복’이다.

송길원 박사(하이패밀리 대표)는 “행복에 몰두하다보면 불행해질 겨를이 없습니다. 가정이 행복하려면 부부가 먼저 행복해야죠. 흔들리는 가족가치의 공격에 가정을 지켜낼 수 있는 유일한 힘은 행복에 몰두하는 일입니다. 배우자의 뜻이 ‘배우자’입니다. 이제 부부들이 스스로 행복디자인법을 배워야죠”라고 그 필요성을 역설했다.

2004년 대한민국 대표부부로 선정, KBS 1 TV 아침마당의 행복전령사로서 대한민국 부부들의 행복을 설계해온 송길원, 김향숙 박사 부부가 주강사로 나서서 밑바닥 아픔에서부터 행복의 정상까지 그 노하우를 공개한다. 본 세미나는 부부행복을 증진시키는 맞춤형 주제 8가지- 성격차, 부부싸움 잘하는 법, 대화법, 성인아이, 부부의 성, 갱년기, 변화, 성(性)-로 구성되어 있으며, 최신 심리치료 도구들- 웃음치료, 음악치료, 댄스치료를 통해 행복세상으로 이끌게 된다.

KBS 1 TV 다큐 3일 <사랑과 전쟁, 부부관계 회복캠프>로 대한민국 부부들을 감동의 물결에 휩싸이게 한 바로 그 캠프에 행복을 꿈꾸는 대한민국 부부 모두를 초대한다.

문의:02-2057-0033(내선 102,313) / www.hifamily.net / 담당자 조현숙(010-8291-4268)
  • 언론 연락처
  • 행복발전소 하이패밀리
    전략기획본부
    02-2057-0033
하이패밀리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행복발전소 하이패밀리
전략기획본부
02-2057-0033
http://www.hifamily.net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경제  컨설팅  행사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