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J E&M 대표에 하대중, CJ(주)대표에 이관훈 임명

2011-02-21 15:13 | CJ그룹

서울--(뉴스와이어) 2011년 02월 21일 -- CJ그룹은 오는 3월 출범하는 CJ E&M(가칭) 대표이사에 하대중(河大重) CJ㈜ 대표이사 사장을, CJ㈜ 대표이사에 이관훈(李官薰) CJ미디어 대표이사를 임명했다고 21일 밝혔다.

CJ그룹은 “아시아 NO.1 종합 콘텐츠 기업으로의 비전을 조기에 달성하기위해 E&M 사업 글로벌을 추진하고, 그룹내 각 사업 부문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기위해 이같이 조치했다”고 설명했다.

하대중 대표는 CJ그룹의 E&M 사업 기반을 마련했던 옛 제일제당 멀티미디어(현 CJ엔터테인먼트) 사업부장(이사)과 CGV 대표이사를 역임했으며 강력한 리더쉽과 추진력을 갖춰 통합사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는 적임자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CJ㈜ 대표이사 재임 중에 온미디어를 인수하고 그룹내 E&M 관련 6개사의 통합을 진두지휘, 글로벌 종합콘텐츠 회사로 도약할 기반을 마련했다.

이관훈 대표는 CJ제일제당 경영지원실장, CJ헬로비전 대표, CJ미디어 대표를 거쳤으며 그룹 사업 전반에 대한 전문 지식과 친화력으로 각 사업부문의 성과 달성을 위한 그룹 지원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다.

종합 콘텐츠 전문회사를 지향하는 CJ E&M은 CJ엔터테인먼트와 CJ미디어, 온미디어, CJ인터넷, 엠넷미디어 등 CJ그룹내 E&M((Entertainment& Media)관련 6개 계열사의 합병으로 설립될 예정이다.

CJ그룹 개요
CJ그룹의 모기업은 1953년 8월 세워진 제일제당공업(주)이다. 창업자는 고(故) 이병철 삼성그룹 회장으로 CJ는 1993년까지 삼성그룹 계열사였다. 주요 계열사는 생명공학 분야에 CJ제일제당바이오, CJ헬스케어, 식품 및 서비스 분야에 CJ제일제당, CJ푸드빌, CJ프레시웨이, 엔터테인먼트 및 미디어 분야에 CJE&M, CJCGV, CJ헬로비전, CJ파워캐스트, CJ에듀케이션즈, 신유통 분야에 CJ오쇼핑, CJ대한통운, CJ올리브네트웍스, 인프라 분야에 CJ건설 등이 있다.

보도자료 출처: CJ그룹
웹사이트: http://www.cj.net

CJ그룹 전략미디어마케팅팀
강성곤 대리
02-726-8167
Email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