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복지공단부산지역본부 Logo
2011-03-31 11:46
근로복지공단 부산지역본부, 산재근로자 창업지원사업 실시
서울--(뉴스와이어) 2011년 03월 31일 -- 근로복지공단 부산지역본부(본부장 노병섭)및 관내지사는 업무상재해로 인한 신체적 장해로 재취업이 어렵고 담보 신용 등 경제력이 부족한 산재장해인에게 창업점포를 임차 지원함으로써 직업복귀 촉진 및 경제적 자립기반 마련을 통한 생활안정을 도모하고자 산재근로자 창업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원신청서 접수기간은 4월 1일에서 20까지로 지원신청서 및 사업계획서를 작성하여 공단으로 신청하면 4월 21일에서 4월 30일 중에 지원결정자가 선정된다. 지원대상자는 산재장해인으로서 훈련직종 또는 취득자격증이나 일정기간(2년) 이상 종사한 업종과 관련된 업종으로 창업을 원하는 자가 되며, 임차보증금으로 1억원 이내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이율은 연3%라고 한다. 임차보증금 지원 기간은 1년 또는 2년 단위로 임대차계약을 하여 최장 6년까지 가능하다.

특히 금년도에는 연5회(2월, 4월, 6월, 8월, 10월) 신청서를 받으며, 외부 전문가가 참여하는 창업지원자 선정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창업 성공 가능성이 높은 지원결정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창업지원 희망자는 지원신청서 및 사업계획서(공단양식)를 작성하여 근로복지공단 부산지역본부 또는 관할지사의 재활보상부에 접수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근로복지공단 부산지역본부 또는 관할지사의 재활보상부로 문의(☏ 1588-0075)하거나 공단 홈페이지(www.kcomwel.or.kr)에 접속하면 알 수 있다.
  • 언론 연락처
  • 근로복지공단 부산지역본부 경영지원부
    홍보담당자 대리 권택수
    051-661-0106
    Email 보내기
근로복지공단부산지역본부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근로복지공단 부산지역본부 경영지원부
홍보담당자 대리 권택수
051-661-0106
Email 보내기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경제  노동  정책/정부  정부  정책  부산/울산/경남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