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하이패밀리, 행복한 가정을 만드는 가정사역 목회전략 컨퍼런스 개최

출처: 하이패밀리
2011-04-20 11:11

서울--(뉴스와이어) 2011년 04월 20일 -- 매년 찾아오는 ‘가정의 달’. 새로운 프로그램을 찾는 교회들의 분주함 속에 하이패밀리는 4월 25일(월) 9시~27일(수) 12시까지 서울 양재동 연구소에서 ‘가정사역 목회전략 컨퍼런스’를 진행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가정의 달을 준비하는 목사님과 사모님, 교역자와 가정사역위원들을 위하여 가정사역 최고의 기관인 하이패밀리(www.HiFamily.net) 송길원 대표와 김향숙 원장(가정사역MBA과정)을 강사로 20년 간 노하우를 공개한다는 점에서 귀추가 주목된다.

이에 하이패밀리의 대표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는 4개의 과정(Big 4)을 전수하고자 한다. 아버지들을 가정의 CEO로 세워주는 아버지학교 지도자과정인 ‘부라보스쿨’과 부부들을 환상의 행복커플로 변화시켜주는 12주 부부 제자훈련 코스의 ‘부부성장학교’, 결혼의 모든 것을 설계해주는 결혼설계사로 준비시키는 ‘MP(Marriage Planner)', 매일 선한 일 1가지, 감사 5가지, 웃음 3번을 훈련시키는 생활큐티 지도자 코스인 ’153생큐’를 많은 특전과 함께 공개한다.

특히 결혼설계사(M.P) 자격코스는 사모들의 사역에 중요한 자리매김이 되고 있다. 메리지플래너란 결혼주례를 하게 되는 목회자를 도와 결혼출발선에 서 있는 결혼예비커플을 대상으로 결혼의 모든 것을 설계해주는 사람을 말한다. 교회 목회사역 중 웨딩사역(Wedding Ministry)의 필요성은 날로 커지고 있고,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부부들 또한 어떻게 결혼을 준비할지 고민한다.

웨딩플래너와 달리 신앙 안에서 결혼 전반에 관한 전문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결혼설계사는 교계최초로 가정사역연구소인 하이패밀리가 제안하였으며 보건복지가족부의 후원을 받아 세미나를 개최한 바 있다. 메리지플래너 내용은 메리지 플래너와 사모의 역할, 혼전상담, 결혼과 스토리텔링 그리고 결혼식 문화 바꾸기, 결혼식 순서 짜기와 리허설 진행하기, 명품주례와 짝퉁주례, 웨딩 후 에프터서비스 등으로 이루어지며, 교육을 이수한 자에게는 가정사역자M.P(메리지 플래너) 자격관리 규정에 따라 2급 자격증이 수여된다.

금번 컨퍼런스는 바쁜 교역자들과 평신도 지도자들을 위하여 필요한 프로그램에 따라 신청할 수 있으며 전체 등록 후 참가자를 바꿔가며 수강할 수도 있다. 또한 지역 여건 상 참석지 못하는 이들을 위하여 무인등록(참석하지 않고도 교재 구입가능)할 수 있도록 배려하였다. 5월 가정의 달을 시점으로 시작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제공함으로써 통해 목회자들에게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도움이 될 것이며 교회에 풍성한 가정의 달을 만들 것으로 기대된다.
 
문의:사단법인 하이패밀리(www.hifamily.net) 최영진(02-2057-0033)

하이패밀리 개요
“가정을 교회처럼, 교회를 가정처럼” 이는 하이패밀리의 Mission Statement입니다. U.N이 세계 가정의 해를 선포하기 이태 전(1992)설립된 연구소는 교회를 이롭게, 가정을 복되게 하는 일에 온 마음을 쏟아 왔습니다. 최근 양평에 3만여평의 부지를 마련하고 행복타운 W-zone을 설립하는데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하이패밀리는 이 땅에 불행이 자취를 감추는 그 날까지 함께 할 것입니다.

언론 연락처

사단법인 하이패밀리
최영진 비서실장
02-2057-0033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사단법인 하이패밀리
최영진 비서실장
02-2057-0033
이메일 보내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