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록원 Logo
2011-04-29 13:57
1004명 인간도미노 책 나르기, 대한민국 최고기록 도전
서울--(뉴스와이어) 2011년 04월 29일 -- 사람의 손에서 손으로 전달하여 책을 가장 빨리 옮기는 최고 기록은 얼마나 될까?

1004m의 거리를 1004명의 사람들이 손에서 손으로 책을 전달하는 이색적인 도전이 열린다.

한국기록원은 오는 5월 3일(월) 전주대학교 재학생 1004명으로 구성된 “사랑과 희망의 책 나르기” 대한민국 최고기록 도전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주대학교 (구)중앙도서관부터 스타센터까지 거리 1,004m(천사미터)를 재학생 1,004명이 인간도미노를 형성하여 책을 전달할 예정이다.

전주대학교 총학생회(회장 박 솔)는 “개교 47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대학의 역사적 서적 (앨범, 교지 등) 47권을 스타센터까지 한 사람 한 사람 손을 통해 전달하여 스타센터 서가에 진열하는 퍼포먼스로 최종적으로 스타센터의 서가에는 신입생 대표가 진열하는 방식”으로 이번 도전을 진행하고 “향후 세계 기네스북 기록에도 도전할 계획이다”고 이번 도전의 진행 과정에 대해 말 하였다.

이로써 스타센터 개관행사를 모든 학생과 함께 공유하여 대한민국 최고 기록 수립을 통해 개관 기념행사 및 전주대학교 47주년을 기념 한다는 취지이다.

이는 “전주대학교 재학생뿐만 아니라 5만 동문의 염원이었던 도서관 이전을 기념하여 개최하는 것”이라고 학생회측은 전하고 있다.

한편, 전주대학교는 4월 2일(월)부터 4일까지 스타센터 개관 기념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며 ‘사랑과 희망의 책 나르기’ 기록도전 외에 스타센터 개관식, 북 페스티벌, 시민감사축제, 작품전시회, 창작국악, 대체의학 포럼, 전주대학교와 극동방송이 함께하는 콘서트 등을 준비하고 있다.
  • 언론 연락처
  • 한국기록원
    전은수
    02-701-2999
한국기록원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한국기록원
전은수
02-701-2999
http://www.korearecords.co.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문화/연예  학술  행사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