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셔코리아 Logo
2011-05-04 10:20
Hilscher Korea, 경제형 산업용 게이트웨이 NetTAP50 출시
수원--(뉴스와이어) 2011년 05월 04일 -- 필드버스와 Real-Time-Ethernet 전문회사인 Hilscher Korea(www.hilscher.com)가 새로운 산업용 게이트웨이 제품인 netTAP50을 국내 출시한다.

netTAP50은 기존의 게이트웨이 제품이었던 netTAP100에서 고객에게 부담으로 느껴지던 가격에 대한 부분을 최적화 시킨 제품이다. 그럼에도 기존 제품이 가지고 있던 다양한 프로토콜로의 변환, 마스터 슬레이브 기능 등 다양한 기능들은 그대로 가지고 있다.

netTAP50은 FieldBus to FieldBus, FieldBus to Ethernet, Serial to FieldBus, 그리고 Serial to Ethernet 등 현재 산업현장에서 사용되는 모든 프로토콜의 변환을 지원한다. 이는 Hilscher의 자체 기술로 개발한 통신 ASIC인 netX Chip을 통해서 가능하며, 사용자가 원하는 어떠한 조합이라도 가능하게끔 개발됐다.

기존에 출시된 대부분의 제품이 시리얼 또는 Ethernet/TCP를 기반으로 했던 것과는 달리 산업현장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필드버스와 현재 그 사용범위를 넓혀가고 있는 리얼타임 이더넷까지 완벽하게 지원한다는 점이 기존 제품과 차별화된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이 제품은 슬레이브와 마스터, 슬레이브와 슬레이브의 조합이 가능하다. 이로 인해 기존 제품이 프로토콜의 변환을 통해 간단한 데이터의 전송만 가능하던 동작에서 벗어나 게이트웨이 자신이 직접 하나의 네트워크를 가질 수 있게 됐다. 이로써 하나의 시스템 안에서 여러 개의 필드버스 혹은 리얼타임 이더넷이 간단하게 구성될 수 있게 됐고, 사용자는 네트워크에 구애받지 않고 디바이스의 선택이 자유로워졌다.

이 제품은 Hilscher의 표준 Configuration Tool인 SYCON.net을 통해 설정할 수 있다. FDT/DTM 기반의 SYCON.net은 netTAP50뿐만 아니라 Hilscher에서 공급하는 전 제품을 설정할 수 있고, Configuration 외에도 자기 진단 기능도 함께 가지고 있어 설치 또는 사용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네트워크상의 문제나 제품의 이상을 진단하고 간단한 해결방안까지 함께 제공하고 있다. netTAP50은 SYCON.net을 통해 간단한 설정만으로 프로토콜의 변환이 가능하며, 이는 프로젝트 파일 형태로 저장할 수 있다.

원일민 Hilscher Korea 대표는 “이 제품은 현재 100여가지 이상의 조합이 가능하며, Hilscher는 향후 모든 필드버스와 산업용 이더넷 프로토콜의 조합을 가능하게 할 계획을 갖고 있다”고 말하고, “국내에서도 경제적인 가격으로 네트워크 제품을 구축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모듈 형태로 만들어진 이 제품은 DIN-레일에 장착해 사용할 수 있으며, DC 24V의 공급만으로 동작이 가능하다. 연결된 네트워크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상태 표시 LED를 제공해 사용자는 이 LED의 확인만으로 간단하게 제품의 동작상태를 파악할 수 있다.
힐셔코리아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힐셔코리아
031-695-5515
Email 보내기

홍보대행 아이씨엔
오승모 팀장
010-5354-8296
Email 보내기
http://www.hilscher.com

경제형 산업용 게이트웨이 Hilscher NetTAP50 모델 (사진제공: 힐셔코리아)
경제형 산업용 게이트웨이 Hilscher NetTAP50 모델
(사진제공: 힐셔코리아)
197x300
300x458
300x458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산업  기계/플랜트  기술/IT  인터넷  신상품  인천/경기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