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브기어 Logo
2011-06-10 09:52
엠바카데로, 델파이 공인자격인증 프로그램 발표
서울--(뉴스와이어) 2011년 06월 10일 -- 대표적인 Windows 개발툴인 델파이에 대한 지속적인 기술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엠바카데로는 오늘 델파이 공인자격인증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수백만의 델파이 개발자들을 위해 만들어진 이 글로벌 프로그램은 개발자들이 자신의 역량과 실력을 즉시 프로그래밍 커뮤니티와 기업에게 제시할 수 있도록 공인자격을 제공한다.

엠바카데로의 델파이 공인자격인증 프로그램에는 Developer와 Master Developer 2개의 레벨이 있다. 델파이 Developer 레벨은 델파이 언어 문법, 프로그래밍 기술, IDE 사용 및 데이터베이스 개발 등을 포함한 일반적인 델파이 프로그래밍에 대한 지식을 평가한다. Developer 온라인 시험은 해당 스터디가이드의 참고자료와 주제를 활용할 수 있는 델파이 프로그래밍 경력이 2년 이상의 개발자들이 응시할 수 있다. Delphi XE 및 RAD Studio XE 사용자들은 이번 출시 기념 특별 프로모션 기간 동안 Developer 레벨 시험에 무료로 응시할 수 있다. 본 레벨 시험의 응시료는 6만원이다.

Master Developer 레벨의 경우 델파이 프로그래밍 개념, 소프트웨어 아키텍쳐 및 Delphi XE에서 활용 가능한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에 대한 넓고 깊은 고급 지식을 테스트한다. 이 레벨에서는 델파이 언어의 기본 문법은 물론 수준 높은 문법과 프로그래밍 테크닉, IDE 사용, 프로젝트 빌드, 컴포넌트 사용 등 개발 전반에 걸친 기량을 테스트한다. 또한 데스크탑, 클라이언트/서버, 인터넷, 멀티-티어 어플리케이션 개발 부분 등 전반적인 내용도 함께 다루게 된다.

Master Developer 레벨 시험은 엠바카데로 공인자격인증 파트너사에서 엠바카데로 글로벌 커리큘럼을 이수하거나 해당 레벨의 스터디가이드를 따라야 하며 델파이 프로그래밍 경력이 4년 이상인 개발자들에 한하여 응시자격이 주어진다. 본 레벨 시험은 공인자격인증 센터에서 엠바카데로 공인인증 파트너들을 통해서만 응시가 가능하며, 응시료는 18만원이다.

엠바카데로 수석 에반젤리스트인 David Intersimone는 “델파이 공인자격인증 시험은 전세계의 델파이 전문가들을 증명하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델파이 공인인증시험에는 Developer와 Master Developer 두 가지 레벨이 있습니다”라며 “이 자격증을 획득함으로써 델파이 프로그래머들은 기업에게 그들의 능력을 더 효과적으로 제시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기업은 그들이 원하는 수준의 개발자들을 찾기 위한 기준의 하나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델파이 공인자격인증 프로그램이 대중성을 얻게 되어, 모든 델파이 프로그래머들에 대한 기준을 세우게 될 것으로 믿고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델파이 공인자격인증을 획득한 개발자들은 로고가 박힌 자격증을 받을 수 있으며, 내년부터는 엠바카데로 공인인증 개발자 디렉토리를 통해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본 자격시험은 영어로 진행된다. 그러나 프로그래머들이 늘 사용하는 수준이라 큰 부담은 없을 것으로 보인다. 자세한 문의는 데브기어(ask@embarcadero.kr)로 하면 된다.
데브기어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소프트웨어  교육  훈련/평생교육  공모/모집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