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J도너스캠프 SNS 기부 방식 도입

출처: CJ그룹
2011-06-22 08:38

서울--(뉴스와이어) 2011년 06월 22일 -- CJ나눔재단(이사장 이재현) 운영하는 지역공부방 아동 교육 후원 프로그램 ‘CJ도너스캠프’가 국내 최초로 ‘소셜 기부’ 를 론칭한다. CJ도너스캠프의 ‘소셜 기부’ 는 도너스캠프 소셜 기부 홈페이지(http://www.donorscamp.org/SocialDonation/)에 공부방 어린이들에 대한 격려 댓글을 남기면 댓글 10개 당 공부방 아동 1명에게 후원이 되는 방식이다.

CJ도너스캠프는 지난 17일부터 한 달간 ‘소셜 기부’ 시범운영에 들어갔다.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C로그 계정을 갖고 있으면 누구든지 소셜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CJ도너스캠프 사이트에 들어와 댓글을 남기면 댓글 10개당 지역 공부방 어린이 1명에게 영화를 보여준다. 상대적으로 가정 형편이 어려운 지역 공부방 어린이들이 다양한 문화 체험을 선물하기 위한 것이다.

6년 전 온라인 기부 사이트인 ‘CJ도너스캠프’ 런칭과 동시에 본격적인 온라인 기부 프로그램 시대를 열었던 CJ그룹이 새롭게 SNS를 활용한 소셜 기부를 시작한 것은 기업 사회공헌분야에 있어 상당한 의미가 있다. SNS를 통해 물품을 구입하면 일부가 기부금으로 쓰이는 사례는 있어 왔지만 댓글 만으로 기부로 연결되는 순수한 사회공헌적 의미의 ‘소셜 기부’는 국내 최초다. 숭실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정무성교수는 “기부활동도 최신 트렌드에 맞춰 다각화될 필요가 있다”며 “ CJ그룹의 소셜 기부 첫 론칭은 기업사회공헌 활동이 온라인에서 소셜 네트워크로까지 그 영역을 확장하는 시도라는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CJ그룹 관계자는 “평소 ‘ONLYONE’을 강조하는 이재현 회장의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항상 남들이 시도하지 않는 새로운 기업사회공헌활동을 추구하고 있다”고 설명하고 CJ그룹이 현재 온라인 기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기업 중에서 최초로 ‘CJ도너스캠프’를 론칭했을 때 타 기업들과 공익재단들이 벤치마킹을 했던 것 처럼 이번 소셜 기부 역시 사회공헌분야의 새 트렌드를 이끌어 나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CJ도너스캠프는 다음 달 ‘모바일 기부앱’과 ‘기부전용 모바일 웹사이트’도 오픈할 예정이다.

CJ그룹 개요
CJ그룹의 모기업은 1953년 8월 세워진 제일제당공업(주)이다. 창업자는 고(故) 이병철 삼성그룹 회장으로 CJ는 1993년까지 삼성그룹 계열사였다. 주요 계열사는 생명공학 분야에 CJ제일제당바이오, CJ헬스케어, 식품 및 서비스 분야에 CJ제일제당, CJ푸드빌, CJ프레시웨이, 엔터테인먼트 및 미디어 분야에 CJE&M, CJCGV, CJ헬로비전, CJ파워캐스트, CJ에듀케이션즈, 신유통 분야에 CJ오쇼핑, CJ대한통운, CJ올리브네트웍스, 인프라 분야에 CJ건설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net
언론 연락처

CJ그룹 전략미디어마케팅팀
전순달 과장
02-726-8173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CJ그룹 전략미디어마케팅팀
전순달 과장
02-726-8173
이메일 보내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