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06-22 14:51
제3회 글로벌 청소년 리더십 아카데미 개최
  • - 유엔과 국제사회의 주인공을 꿈꾸는 청소년을 위한 리더십 아카데미
서울--(뉴스와이어) 2011년 06월 22일 -- 세계적인 청소년 리더십 양성기관인 호비(HOBY)재단 한국본부는 유엔세계평화의날 한국조직위원회(KOC UN-IDP)와 공동 주최로 오는 7월 16일, 23일, 30일, 8월 6일(4주간, 매주 토요일)에 이화여대 삼성교육문화관에서 ‘글로벌 청소년 리더십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유엔과국제활동정보센터, 유엔MDGs보고서한국위원회 등 유엔관련기관과 메디피스, GCS International 등 국제시민단체, 이화여대 국제대학원 등 전문교육기관의 후원으로 열리는 이번 아카데미는 청소년들이 유엔과 국제사회의 리더로 당당히 설 수 있도록 꿈과 열정, 자신감과 실력을 불어넣는 것을 목표로 한다.

왕석동(한국외대 국제지역대학원 교수), 강성호(경희대 평화복지대학원교수, GCS International 사무국 장) 등 저명한 교수진과 김정태(유엔거버넌스센터 홍보팀장), 송신혜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세계교육부 팀 장)등 유엔 및 국제기구 전문가로 구성된 10여명의 강사진은 국제사회의 리더십이 갖추어야 할 전문적인 지식과 역량, 국제기구 진출 방법, 평화봉사정신 등을 교육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참가자들은 국제기구 실무진으로 구성된 전문적인 카운셀러가 지도하는 그룹 활동을 통해 국 제개발협력을 위한 토론과 보고서, 논술문 작성, 모의유엔총회, 캠페인, 프레젠테이션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우수 활동 참가자에게는 Hugh O’Brian호비재단상, 유엔세계평화의날 한국조직위원회위원장상, (사)밝은사회국제클럽 국제본부(GCS)사무총장상, 유엔크로니클코리아(UNCK) 발행인상, 국회의원상 등 다양한 시상과 특전이 주어진다.

이번 아카데미를 총괄하는 이종현 학장(유엔과국제활동정보센터 대표, 호비재단한국본부 이사)은 “드넓은 국제사회를 무대로 우리 중고생들이 맘껏 꿈과 실력을 펼칠 수 있도록 그들에게 힘을 실어주고 격려해야 한다. ‘글로벌청소년리더십아카데미’는 더 나은 세계를 위해 기여하겠다는 뜨거운 열망과 순수한 열정을 지닌 청소년들이 국제무대의 주인공으로 드높이 비상할 수 있도록 실력과 기회의 날개가 되어 줄 것이다”라고 밝혔다.

‘글로벌 청소년 리더십 아카데미’의 참가신청 및 문의는 호비한국본부(02-569-9600, www.hobykorea.com)을 통해 가능하다.
  • 언론 연락처
  • 코리아 토인비
    황현철 대표
    02-569-9600
    010-2555-9073
코리아 토인비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코리아 토인비
황현철 대표
02-569-9600
010-2555-9073
http://www.e-ktc.com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교육  청소년/입시  공모/모집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