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HR서비스산업協-에이치앤피컴퍼니, 파견근로자 직무능력 개발지원 공동협력 협정 체결

2011-07-27 17:19 | 한국HR서비스산업협회
  • (좌)이동배 에이치앤피컴퍼니 사장 (우)한국HR서비스산업협회 이상철 회장

서울--(뉴스와이어) 2011년 07월 27일 -- 한국HR서비스산업협회(회장 이상철 www.kostaffs.or.kr)와 인적자원 전문 교육업체인 에이치앤피컴퍼니(대표 이동배 www.hnpc.co.kr)는 7월 27일 오후 4시 HR서비스산업협회 사무실에서 조인식을 갖고 ‘파견근로자 직무능력 개발지원’에 대한 공동협력 협정을 체결했다.

이번 협정은 직무능력 및 직업능력 개발에 있어 취약한 상태에 놓여 있는 약 9만여 명에 달하는 파견근로자의 교육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양사의 전략적 공동협력을 통해 파견근로자를 대상으로 실질적 교육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양사의 이번 공동협력 협정 체결에 따라 파견근로자에게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직무 및 직업능력 개발을 통한 개인능력 향상은 물론, 기업 생산성 증대와 함께 파견근로자의 정규직 전환 등 다양한 고용창출 및 고용안정화에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 되고 있다.

이날 이상철 한국HR서비스산업협회 회장은 “똑같은 4대보험을 납입하면서도 자의든 타의든 교육에 소외되어 있었던 파견근로자들에게 금번 공동협력 협정을 통해 실질적인 교육기회를 협회와 에이치앤피컴퍼니가 제공하게 됨으로써 파견근로자의 직무 및 직업능력 개발은 물론, 이들의 점프를 돕고, 고용안정화에도 상당부분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동배 에이치앤피컴퍼니 사장은 “교육은 가장 필요로 하는 이들에게 제공되어야 한다는 것이 평소 소신”이라며 “이번 협회와의 약정 체결을 통해 파견근로자를 대상으로 한 교육은 물론이거니와 이런저런 이유로 교육에서 소외 되어 있는 다양한 근로형태의 근로자들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HR서비스산업협회 개요
한국HR서비스산업협회는 1992년 인재서비스사업자 협의회로 설립 되었으며, 2000년 노동부 인가 사단법인으로 공식 출범했다. 협회는 현재 국내 유일·최대의 종합민간고용서비스사업자 단체로 ‘민간고용서비스, 헤드헌팅, 채용대행, 채용정보제공, 취업포털, 인재파견, 인사·취업컨설팅, 복리후생, 고용·취업지원, 전직지원, 공공고용의취업지원 위탁, 산업교육, 취업교육, 업무대행, 업무도급, 아웃소싱사업자 등을 회원으로 하고 있다. 주요사업은 고용산업 진흥을 위한 연구조사 및 정책화, 고용창출 지원사업, 고용안정 지원사업, 고용관련 전문가 양성사업, 고용사업자 사업지원, 출판 등이다. 산하로 인적자원서비스평생교육원, 월간HR서비스산업이 있다.

보도자료 출처: 한국HR서비스산업협회

한국HR서비스산업협회 사무국
남창구 국장
02-553-1661
Email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