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산업개발 Logo
2004-05-12 00:00
현대산업개발, 울산신항 실시협약 체결
서울--(뉴스와이어) 2004년 05월 12일 -- 당사가 주간사로 참여하고 있는 울산 신항개발 SOC사업이 실시협약을 체결했다. 울산광역시 남구 용연동 온산항에 위치한 항만부지 116,000평에 컨테이너부투 2만톤급 4개 선석과 광석부두 2만톤급 2개 선석을 개발하는 사업으로 총사업비 1,894억원이 투입되며 본공사는 2004년 5월 착공하여 2009년 4월 완공될 예정이다.

당사의 이방주(李邦株)사장은 22일 오후 서울 롯데호텔에서 해양수산부 장.차관을 비롯, 울산시장, 울산신항 컨테이너터미널(주)대표이사 및 임원, 협상 실무자 등 99명이 참석한 가운데 해양수산부와 울산신항개발(1-1단계)민간투자사업의 실시협약을 체결했다.

본 시설은 준공과 동시에 국가에 귀속되는 BTO(Build-Transfer-Operate)방식(50년간 무상사용)으로 사업이 진행되며, 국내 유수의 공업지대가 형성되어 있는 울산항은 배후산업단지 지원항만 기능을 수행하고 부족한 항만시설의 조기확충과 물동량 증가에 대비한 동남권 공업벨트의 중심항만으로 개발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울산신항 사업은 협상 및 설계기간을 포함 2003년부터 2009년 4월까지 6년간 건설하여 2009년 4월 완공 예정이며 정부의 원활한 행정.재정 지원이 뒷받침 되어 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울산신항 건설사업은 우리 나라 최대의 산업항인 울산항에 컨테이너 부두를 건설하기 위해 정부가 뒷받침하고 국내 굴지의 회사들이 참여한다는 점에서 주목되며 본 사업으로 인해 울산 지역경제가 활성화되고, 완공 후 운영단계에서는 새로운 고용 창출과 지방세 징수로 지방재정도 더욱 견실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당사는 이 밖에도 서울-춘천 고속도로, 대구-부산 고속도로, 부산-김해 경전철 등 다양한 SOC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현대산업개발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건설/부동산  건설  수주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
국내 언론과 포털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드립니다.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는 기업의 보도자료를 1백여 개 언론과 포털, 증권사 그리고 2만 명이 넘는 언론인, 전문가, 기업 회원에게 광범위하게 배포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