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산업개발 Logo
2004-05-12 00:00
서울-춘천 고속도로 기공식
서울--(뉴스와이어) 2004년 05월 12일 -- 국내 대표적인 민자 SOC사업인 서울-춘천간 고속도로의 기공식이 지난 3월 22일 춘천시 의암 빙상경기장 옆 현장에서 강동석 건교부 장관, 춘천시장과 주관사로서 당사의 정몽규 회장 등 관련인사와 지역주민 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행됐다.

서울-춘천 고속도로는 총연장 61.4km의 4~6차선으로 서울 강동구 하일동에서 강원도 춘천시 동산면까지 연결하는 고속도로로 당사의 컨소시엄과 도로공사 등이 총사업비 1조 4천 296억원을 투자해 2009년 상반기 개통될 예정이다.

서울-춘천간 고속도로 민간투자사업은 기존 서울~춘천간 소요시간을 현재 1시간 10분대에서 40분대로 단축해주고, 경춘국도 및 영동고속도로의 주말 정체를 해소하며 경기동부와 강원지역 개발에 기여할 거으로 기대된다.

이 사업은 한국도로공사가 자본금을 출자해 민자고속도로에 참여하는 첫 케이스로 향후 동종의 SOC사업에 많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현대산업개발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건설/부동산  건설  행사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
국내 언론과 포털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드립니다.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는 기업의 보도자료를 1백여 개 언론과 포털, 증권사 그리고 2만 명이 넘는 언론인, 전문가, 기업 회원에게 광범위하게 배포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