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ucational Testing Service(ETS) Logo
2011-08-08 10:30
ETS, GRE 시행 60년 만에 가장 큰 변화 단행
서울--(뉴스와이어) 2011년 08월 08일 -- 세계적인 교육평가 연구기관인 미국교육평가원 ETS(Educational Testing Service)는 지난 8월 1일 GRE 개정 일반시험을 첫 시행했다고 밝혔다.

60년만에 가장 큰 변화를 단행한 GRE 개정 일반시험은 벌써부터 대학원 및 MBA 프로그램과 전 세계 약 700,000 여 GRE 예비 응시생들로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마 잉쥬(Ma Yingju) 중국 GRE 응시생은 “잘 모르는 문제는 되돌아가서 풀 수 있는 기능이 가장 만족스러웠다” 고 전했다. 이어 “ETS 공식 시험 준비 자료는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실제 시험에 응시하기 전 활용하고 있다. GRE 개정 일반 시험 응시생들에게 긴장하지 말고 편안하게 보라고 조언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린제이 토드(Lindsey Todd), 미 펜실베니아주 필라델피아의 GRE 응시생은 “잘 모르는 문제는 표시해 두고 리뷰 섹션에 되돌아가서 다시 풀 수 있는 점이 가장 좋았다. 또, 스크린용 계산기도 매우 유용하게 활용했다” 라고 말했다.

대학원 및 MBA 프로그램은 GRE 개정 일반시험의 새로운 문제 유형, 점수 등급표, 응시생들에게 더 편리한 시험 환경 및 발전된 시험을 통해 보다 신뢰할 수 있는 결과물을 제공 받을 수 있게 됐다.

GRE 응시생들은 문제의 앞뒤로 움직이기, 답안 수정 및 편집, 문제 건너 뛰기 등 추가된 기능을 통해 응시생들만의 시험 전략을 GRE 개정 일반시험에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GRE 개정 일반시험은 현실적인 상황을 묻는 문제가 추가되고 유추해야 하는 단어에 관한 문제는 제외된다. 또, 언어 능력시험과 수리 능력시험의 점수 측정은 1점을 간격으로 130점부터 170점까지 측정된다. 새로운 점수 측정은 작은 점수차이가 작은 차이점을, 큰 점수차이가 큰 차이점을 설명해 줄 수 있다.

데이비드 페인 (David G. Payne), ETS 부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는 “GRE 개정 일반시험은 응시생들에게는 친화적인 시험 환경을 제공하고 대학원 및 MBA 프로그램에게는 보다 유용한 시험 결과물을 제공할 전망이다. ETS는 공정하고 신뢰할 수 있는 평가를 제공하겠다는 약속처럼 응시생들과 입학 담당자의 요구에 응하는 시험을 출시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특히, 한국, 중국, 홍콩, 그리고 대만의 GRE 응시생들에게 GRE 개정 일반시험의 출시는 희소식이 될 전망이다. GRE 개정 일반시험이 도입됨에 따라 해당 국가에서 언어 및 수리능력은 지필 시험으로, 논리분석 작문은 컴퓨터 시험으로 분리되어 실시하던 기존의 방식이 철회되고, 컴퓨터 기반인 CBT(Computer-Based Test) 로 전환되어 한 달에 두 번 시험이 실시된다. 또한, 국제 시험 비용 정책을 따르게 되어 시험 비용도 절약 할 수 있게 되었다.

현재, GRE 개정 일반시험은 전 세계 대학원 입학 시험 중 가장 폭 넓게 채택되고 있다.

GRE 성적은 600 여 MBA 프로그램을 포함한 전세계 수천 곳의 대학원 및 비즈니스 스쿨 프로그램에 채택되어 매년 230 여 개 국의 예비 대학원 및 MBA 응시생들이 GRE에 응시하고 있다.

GRE 개정 일반시험 등록은 http://www.ets.org/gre/revised_general/register/ 에서 가능하다. ETS는 2011년 8월 1일부터 2개월간 응시생들에게 응시료의 50%를 할인 혜택으로 제공한다.

GRE 개정 일반시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ets.org/gre 에서 확인 가능하며GRE 를 채택하고 있는 교육 기관은 www.ets.org/gre/institutions 에서 보다 자세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
  • 언론 연락처
  • PR대행사 커뮤니케이션즈코리아
    송미란 대리
    02-511-8677
Educational Testing Service(ETS)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PR대행사 커뮤니케이션즈코리아
송미란 대리
02-511-8677
http://www.ets.org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교육  교육동향/정책  사업계획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
국내 언론과 포털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드립니다.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는 기업의 보도자료를 1백여 개 언론과 포털, 증권사 그리고 2만 명이 넘는 언론인, 전문가, 기업 회원에게 광범위하게 배포해 드립니다.
3천여 개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전송합니다.
AP, Yahoo, New York Times, Google News, Dow Jones, The Wall Street Journal, Bloomberg, MSN, MSNBC, Factiva 등 3천여 개 매체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