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Logo
2011-08-16 09:02
SK텔레콤, 구글 안드로이드마켓에서 유료 앱 구매시 통신요금과 합산청구되는 폰빌 서비스 16일 개시
  • - 앱 가격 한국 원화로 표시되고, 기존 신용카드 이외 결제방식 다양해져 마켓 이용 더욱 편리해져
    - 전 세계에서 미국, 일본에 이어 3번째 국가, 이통사로는 7번째 사례
    - 안드로이드 마켓 거래 활성화로 국내 앱 개발시장 활기 기대
서울--(뉴스와이어) 2011년 08월 16일 --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하성민, www.sktelecom.com)이 국내 이동통신 사업자 가운데 최초로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 폰빌 결제 시대를 열었다.

SK텔레콤은 16일부터 자사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태블릿PC 이용고객 일부를 대상으로 안드로이드 마켓 폰빌 결제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그 대상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단, 프로요 이상의 안드로이드 OS 환경에서 안드로이드 마켓 최신 버전(2.2.6) 설치 필요)

이로써 SK텔레콤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태블릿PC 이용자들은 신용카드 없이도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유료 앱 구매가 가능해지고, US달러나 유로화 등 해외 화폐 단위 대신 국내 원화로 앱을 구매할 수 있게 돼, 안드로이드 앱 이용이 더욱 편리해졌다.

폰빌(Phone Bill)이란 휴대폰을 이용한 인터넷 소액결제 서비스로, 결제 금액이 이동통신 요금에 합산되어 후불 청구되는 결제 방식을 말한다. 지금까지 국내 이통사 고객들은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유료 앱을 구매하기 위해 신용카드 정보를 등록한 후 카드로 결제해야 했다.

현재 전 세계에서 안드로이드 마켓 폰빌 결제 서비스를 제공 중인 사업자는 미국의 T-Mobile, ATT, Sprint와 일본의 Soft Bank, KDDI, NTT Docomo 등 총 6개 사업자다. 이번 SK텔레콤의 서비스 제공을 통해 한국은 국가 기준으로 3번째, 전 세계 사업자 중 7번째로 안드로이드 마켓 폰빌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

이번 폰빌 결제를 계기로 국내 소비자의 안드로이드 마켓 유료 앱 구매가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전망되며, 이에 따라 국내 앱 개발시장도 더욱 활기를 띌 것으로 예상된다고 SK텔레콤은 설명했다.

SK텔레콤의 폰빌 서비스를 통한 안드로이드 마켓 유료 앱 구매는 개인별 정보이용료 한도(월 50만원) 내에서 최대 월 20만원까지 가능하며,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별도의 부가세는 부과되지 않는다. (단, 팅요금제 등 정보료 상한요금제에 가입한 고객은 이용 불가)

김수일 SK텔레콤 커머스사업본부장은 “이번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 폰빌 결제 도입을 통해 고객의 이용 편의성이 향상될 뿐 아니라 유료 앱 시장 규모가 확대돼 국내 안드로이드 모바일 생태계에 긍정적 영향이 기대된다”면서 “SK텔레콤은 앞으로도 고객의 입장에서 다양하고 편리한 결제방식의 서비스를 폭넓게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 언론 연락처
  • SK텔레콤 홍보실
    02-6100-3825
SK텔레콤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SK텔레콤 홍보실
02-6100-3825
http://www.sktelecom.com

한 SK텔레콤 고객이 폰빌 결제를 이용해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유료 앱을 구매하고 있다. (사진제공: SK텔레콤)
한 SK텔레콤 고객이 폰빌 결제를 이용해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유료 앱을 구매하고 있다.
(사진제공: SK텔레콤)
300x230
480x368
1024x785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통신  사업계획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