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Logo
2011-08-17 10:03
쉐보레 첫 글로벌 중형차 말리부, GM 100년 역사 중 최저 공기저항지수 달성한 중형차
서울--(뉴스와이어) 2011년 08월 17일 -- 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가 올해 하반기 출시를 앞둔 차세대 글로벌 중형차 쉐보레(Chevrolet) 말리부(Malibu)의 핵심 기술 및 개발 과정을 지속적으로 소개하면서 출시 전부터 신제품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보이고 있다. 한국지엠이 이번에 공개한 것은 말리부의 연비 향상을 도모한 공기역학적 외관 디자인.

쉐보레 말리부는 제너럴 모터스(이하 GM)의 풍동 시험장에서 400시간 이상의 풍동 테스트 및 미세조정 과정을 거치며 노력을 기울인 결과, GM의 100년 역사상 가장 낮은 공기저항지수를 기록한 중형차로 탄생했다. 일반적으로 차량이 고속 주행 시 약 60퍼센트의 에너지를 공기저항에 맞서 나아가기 위해 쓰이는데, 이번에 향상된 말리부의 공기저항지수를 통해 고속도로에서 휘발유 1리터당 약 1.1km 더 갈 수 있는 연비 향상을 가져왔다. 이는 쉐보레의 전기차 볼트의 공기저항지수와도 견줄 수 있는 수준이다.

말리부는 각 나라별 안전 기준을 충족함은 물론, 공기역학적 효율을 최대화해 차체를 디자인했는데, 기류의 방향을 자연스럽게 바꾸며 공기저항을 줄인 사이드 미러와 차체 전방에서 측면으로 기류가 부드럽게 흐르도록 한 디자인을 채택했다. 또한 전면 하단의 그릴 셔터는 엔진을 식히는 쿨링 효과는 물론, 공기저항 최소화를 위해 자동 개폐되도록 설계됐다.

한편, 쉐보레의 차세대 중형차 ‘말리부’는 카마로와 콜벳에서 영감을 얻은 매력적인 외관과 여유롭고 정숙한 실내공간, 고효율 고성능의 4기통 에코텍(Ecotec) 엔진과 차세대 6단 자동변속기 탑재, 고급 스포츠 세단의 정교한 주행성능, 최첨단 에어백 시스템과 지능형 안전장치를 통한 최고 수준의 안전성 실현으로 글로벌 중형차로서의 경쟁력을 한층 높였다.

말리부 관련 사항은 쉐보레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chevroletclub)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말리부는 올해 하반기 국내시장 판매를 필두로 중국, 미국, 유럽 시장을 포함해 1백여 개 국가에서 판매될 예정.
  • 언론 연락처
  • 한국지엠 홍보실
    02-755-4043
한국지엠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한국지엠 홍보실
02-755-4043
http://www.gmdaewoo.co.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자동차  RV/SUV  신상품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