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삼성전자,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ChatON’ 공개

120여개국, 최대 62개 언어를 지원하는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삼성전자의 스마트폰과 새로 울시되는 피쳐폰외 타사의 주요한 플랫폼까지 단계적 지원확대
간단한 인맥관리 기능과 애니매이션 메시지 기능을 통한 개성있는 커뮤니케이션 가능

2011-08-29 11:00 | 삼성전자

서울--(뉴스와이어) 2011년 08월 29일 -- 삼성전자가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ChatON’(챗온)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11에서 선보이며, 10월 중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9일에 밝혔다.

삼성전자 ChatON은 전 세계 120여 개국, 최대 62개 언어까지 지원하는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로, 삼성전자의 바다 기반 스마트폰, 갤럭시 시리즈 제품과 새로 출시되는 일부 피쳐폰은 물론이고 타사의 주요 플랫폼을 단계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전화번호와 이름만 입력하면 바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ChatON은 1:1 채팅 및 그룹 채팅, 단체메시지(공지)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대화가 가능하며, 사진· 동영상· 음성쪽지· 위치· 연락처· 일정 등의 다양한 멀티미디어 파일 전송이 가능하다.

특히, ChatON은 그룹 채팅방별로 아이덴티티를 부여하여 그룹별 관리가 가능하고 ‘트렁크’라는 저장공간을 통해 채팅 중 공유한 콘텐츠가 자동으로 저장되며, 채팅방 참여자들은 저장된 콘텐츠에 댓글달기· SNS에 보내기 등 그룹 채팅방 자체를 마이크로 커뮤니티로 활용할 수 있다.

이러한 모바일상의 마이크로-커뮤니티(micro-community)를 지향하는 ChatON은 마이페이지 공간에서 ‘친구에게 한마디’ 기능으로 친구들끼리 간단하게 댓글을 남기고 확인할 수 있으며, 대화 상대와의 말풍선 개수로 대화 빈도를 표시해주는 ‘친밀도 순위’ 기능이 있어 간단한 인맥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ChatON에서는 사용자가 배경음악· 사진· 손글씨 등을 이용해 직접 카드를 만들어 보낼 수도 있는 애니메이션 메시지 기능을 통해 보다 개성있게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다.

삼성전자 미디어솔루션센터장 이호수 부사장은 “ChatON은 삼성 전자의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글로벌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핵심 서비스” 라고 말하며, “소비자들이 원하는 소셜 네트워킹 욕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 지속적인 성능 업그레이드를 통해 새로운 기능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ChatON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www.chat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로, 2016년 200조원의 매출과 28조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전세계에서 9만6898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세계 51개국에 90개가 넘는 오피스를 열고 있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분, LCD부분, 반도체 부분, 통신 네트워크 부분 등 5개 부문으로 이루어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이다.

보도자료 출처: 삼성전자 (코스피: 005930)

삼성전자 커뮤니케이션팀
02-2255-8226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계획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