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브기어 Logo
2011-09-05 17:04
엠바카데로,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바꾸다
  • - RAD 스튜디오, 델파이, C++빌더의 새로운 버전 XE2 발표
서울--(뉴스와이어) 2011년 09월 05일 -- 윈도우 64-bit, 맥 OSX, 모바일, HD 및 3D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등 이제 개발자가 시대를 앞서가는 개발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엠바카데로 테크놀러지는 지난 10여년 동안 소개해왔던 어느 버전 보다 가장 강력하게 업그레이드 된 새로운 버전인 RAD Studio XE2를 9월 5일 발표했다. RAD Studio XE2에는 델파이®, C++빌더®, 엠바카데로 프리즘™, RadPHP™의 새 버전이 포함되어 있다.

가장 주목할 특징은 델파이 XE2에서 64-bit 윈도우와 맥 OSX 그리고 iOS를 모두 개발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개발 플랫폼인 파이어몽키(FireMonkey™)와 iOS, 안드로이드 웹, 모바일 앱 개발을 지원하는 RadPHP XE2이다.

가장 기대를 모았던 델파이 64-bit지원이 됨에 따라, 전 세계의 수 백만 델파이 개발자들은 기존의 VCL 애플리케이션을 업그레이드 하여 64-bit 하드웨어의 장점을 모두 활용하고, 더욱 큰 메모리를 핸들링하고, 다른 64-bit 애플리케이션과의 잘 통합될 수 있도록 할 수 있게 되었다.

델파이 XE2와 C++빌더 XE2의 두드러지는 변화는 ‘파이어몽키’다. 비즈니스 소프트웨어 개발에 적합하도록 만들어 진 파이어몽키는 CPU/GPU 파워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최초의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이다. 델파이 XE2와 C++빌더 XE2는 파이어몽키를 활용하여 환상적인 HD/3D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으며 오라클, MS SQL Server, IBM DB2, 사이베이스 등과 같은 엔터프라이즈급 데이터베이스와 바로 연결된다. 파이어몽키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게 되면 윈도우 PC와 맥에서 모두 네이티브로 실행할 수 있다. 최신 GPU 기능을 100% 활용할 수 있으므로 데이터 표현과 UI의 섬세함과 실행 속도가 현격하게 좋아진다. 또한 모바일(iOS)용 네이티브 HD/3D 애플리케이션도 개발할 수 있다.

인트리캐드의 B..J. 라오는 “파이어몽키는 가히 혁명에 가깝다. 지금까지 우리가 해오거나 보아왔던 방식의 벽을 넘어선 파워풀한 솔루션을 제시함으로써 네이티브 개발에 새로운 의미를 가져다 주었다”라고 평가했다.

델파이와 C++빌더가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있어서 네이티브 개발로 접근한다면, RadPHP XE2는 웹 개발과 모바일 장비용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가능하게 한다. RadPHP XE2를 이용하면 스마트폰은 물론 태블릿 PC에 최적화된 UI와 터치 기능이 포함된 웹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다. 개발한 모바일 웹 애플리케이션은 애플의 iOS 앱 스토어나 안드로이드의 앱 마켓플레이스에 네이티브 모바일 앱으로 배포할 수도 있다. 또한 카메라, GPS, 가속도계와 같이 모바일 장비에 장착된 하드웨어를 모바일 웹 애플리케이션에 직접 활용할 수도 있다.

엠바카데로의 수석 부사장인 마이클 스윈델은 “RAD Studio XE2는 구형 윈도우 소프트웨어를 현대화하는 용도와, 주요 플랫폼과 장치를 지원하기 위한 차세대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새롭게 개발하기 위한 용도 모두를 뒷받침할 수 있습니다. 델파이의 64-bit 지원은 개발자들이 수 백만 개의 윈도우 애플리케이션을 현대화하는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또한, 델파이와 C++빌더에 도입된 획기적인 파이어몽키 플랫폼은 차세대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개발에 적합하도록 GPU 기반의 HD/3D 사용자 경험, 애니메이션, 효과,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액세스, 인터렉티브한 데이터 표현 구현을 윈도우, 맥, 모바일 장치에서 가능하게 합니다”라고 언급했다.

추가된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 델파이 XE2와 C++빌더 XE2:
- 델파이 XE2는 파이어몽키, 컴파일러, 디버거, RTL, VCL에 대해 64-bit를 완벽하게 지원한다.
- dbExpress는 InterBase XE, FireBird 2.5, SQL Anywhere 12 및 ODBC 연결이 추가되었다.
- DataSnap에 새로 추가된 모바일 커넥터에서는 안드로이드(Java), iOS(Objective C), 블랙베리(Java), 윈도우 폰 7(C#)에서 델파이 DataSnap 서버와 연결할 수 있도록 네이티브 모바일 클라이언트 컴포넌트와 예제가 제공된다.
- 추가되거나 업데이트된 주요 기능에는, 리포트 개발과 생성을 빠르게 할 수 있는 패스트리포트, 델파이용소스 코드 도움말 생성기인 도큐멘테이션 인사이트, 티차트(TeeChart), IBX, 인스톨어웨어, IP*웍스, AQ타임, 파이널빌더, 인트라웹, 인디의 64-bit 버전, 맥을 지원하는 파이널빌더가 있다.
- C++빌더 XE2에는 코드 오딧과 QA 매트릭스가 추가 되었다.
- 라이브바인딩은 파이어몽키의 UI 나 그래픽 오브젝트 어떤 것에든지 원하는 모든 타입의 정보를 연결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를 통해 일반 UI 콘트롤, HD/3D 그래픽에 데이터를 바로 연결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한다.

* RadPHP XE2:
- 모바일에 최적화된 웹 개발 통합
- 앱을 웹, iOS, 안드로이드로 배포
- 확장 젠드(Zend) 프레임워크 컴포넌트 셋

* 엠바카데로 프리즘 XE2:
- 렘오브젝트에서 제공하는 완전히 새로워진 닷넷 옥시즌 컴파일러 5.0
- 익명 인터페이스 구형
- 패스트리포트 닷넷 리포팅 툴

* 출시
RAD 스튜디오 XE2, 델파이 XE2, C++빌더 XE2, 엠바카데로 Prism XE2, RadPHP XE2 는 오늘부터 전 세계에서 구입할 수 있다. 2007 이후 버전을 보유한 사용자는 업그레이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연간 매출액 15억 이하의 기업이나 개인 개발자인 경우 2011년 12월 말까지 데브기어의 강소 소프트웨어 육성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특별가를 적용 받을 수 있다.
제품에 대한 정보는 http://www.devgear.co.kr/products/rad-studio/ 페이지를, 평가판 다운로드는 http://www.embarcadero.com/downloads 를 참고하면 된다.

엠바카데로에 대하여
엠바카데로 테크놀러지(Embarcadero Technologies, Inc.)는 업계 선두 업체로서 각종 수상으로 검증된 툴을 애플리케이션 개발자와 데이터베이스 전문가에게 공급하고 있다. 대표적인 툴로는 개발툴 부문의 RAD Studio, Delphi, C++Builder, JBuilder 등이 있고, DB툴 부문의 ER/Studio, DB Optimizer, DB Change Manager, DB Power Studio 등이 있다. 엠바카데로 제품은 포춘지 100대 기업 중 90개의 기업이 선택하고 있으며, 전 세계 300만 사용자들이 있다. 1993년 설립되었으며,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두고 전 세계에 사무소가 있다. 엠바카데로 웹사이트는 www.embarcadero.com이다.
데브기어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새로워진 RAD Studo XE2를 활용하면 이와 같은 멋진 UI의 애플리케이션 개발이 가능하다. (사진제공: 데브기어)
새로워진 RAD Studo XE2를 활용하면 이와 같은 멋진 UI의 애플리케이션 개발이 가능하다.
(사진제공: 데브기어)
300x226
338x255
338x255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컴퓨터  소프트웨어  신상품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