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라클레스 Logo
내게 맞는 오메가3 선택 방법 제안
서울--(뉴스와이어) 2011년 09월 06일 -- 우리가 잘 아는 것처럼 ‘오메가3’에 함유되어 있는 EPA, DHA 성분은 혈행개선과 혈중 중성지질 개선에 도움을 준다. 예전에는 오메가3가 대부분 생선오일이었으나, 최근에는 다양한 원료와 배합 비율로 인하여 상품이 많아지면서 선택하기 쉽지 않기에, 내게 맞는 오메가3의 선택방법을 정리해 보았다. 우선, 오메가3 원료 기준으로 제품을 분류해 보면 아래와 같다.

1. 생선오일(Fish Oil) 오메가3-연어가 아닌 일반 생선을 원료로 만들어진 제품으로 ‘정제어유’라고도 하며, 대중적인 오메가3의 상품군을 이루고 있다.

2. 연어오일(Salmon Oil) 오메가3-연어에서 추출한 원료를 사용하여 다양한 나라에서 출시되고 있는데, 국내의 대부분은 캐나다산 제품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3. 하프씰오일(Harp Seal Oil) 오메가3- 크게 3가지 종류로 나눠지는데, 첫째는 ‘100% 하프씰(물범) 원료’로 캐나다 현지에서 제조한 제품을 수입하는 것이고, 둘째는 하프씰 원료를 수입하여 국내에서 만들어 유통하는 것, 셋째는 하프씰에 비타민등을 넣은 제품으로 나눌 수 있다.

4. 크릴오일(Krill Oil) 오메가3- 남극의 크릴(새우)에서 추출한 원료로 만들었으나 제조 단가가 높아 다양한 제품이 유통되는 편은 아니다.

위 4가지의 오메가3 중에서 ‘연어 오메가3’의 풍부한 영양소와 저렴한 생산 원가때문에 많이 판매되고 있지만, 약간의 여유가 된다면 연어오일보다는 ‘하프씰(물범) 오메가3’를 추천하는 바이다.

‘하프씰 오메가3’에는 일반 생선오일이나 연어오일에는 많지 않은 ‘DPA’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의 주된 공급원은 ‘모유’이다. 유아의 시력발달와 운동신경등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임산부 건강에게 도움을 주기도 한다. 때문에 건강을 생각해서 섭취하는 건강식품인만큼 ‘100% 하프씰 오메가3’를 섭취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다.

다음에는 오메가3를 구입할 때 몇가지 주의사항을 알아보자. 지인이나 가족에게 오메가3를 추천할 때도 아래 사항을 염두해 둔다면 좀 더 현명한 선택에 도움이 될 것이다.

첫째 구입 용도를 명확하게 하라- 내가 구입해서 섭취할 것인지, 선물할 것인지에 따라, 일반 생선(정제어), 연어, 하프씰(물범)중에서 선택해야한다. 판매되는 종류가 너무 많기 때문에 기준을 잡지 못하면 많은 시간을 허비하게 된다.

둘째 EPA, DHA와 함께 하프씰에 있는 DPA 성분도 확인하라- 시중에 판매되는 하프씰 오메가3에는 DPA 성분이 표기되어 있지 않지만, ‘하프씰 오메가3’에는 기본적으로 DPA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가격의 차이가 없다면 좀 더 좋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겠다. 일반 생선, 연어 오메가3에는 캡슐 당 EPA와 DHA의 함량이 표기되어 있으므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셋째 캡슐 당 EPA, DHA 함량을 확인하라- 성인의 경우, 캡슐 당 1,000mg, 어린이/청소년은 500mg의 크기가 적당하며, 연어유의 경우, 캡슐 당 EPA, DHA 성분의 합이 최소한 500mg 이상의 제품을 권장하는데, 최근 고함량 오메가3(연어)는 캡슐 당 EPA, DHA의 합이 800mg 이상되는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100% 하프씰(물범) 오메가3’는 생선오일, 연어오일처럼 고함량, 고농도로 제조되기 어려운 관계로, 통상적으로 3~4캡슐에 500~600mg 정도의 EPA와 DHA를 섭취할 수 있다.

넷째 하루 섭취량을 확인하라- 세계건강협회에서는 하루에 500~1,000mg의 EPA와 DHA 섭취를 권장하는데, 대부분의 ‘100% 하프씰 오메가3’의 경우, 캡슐 당 EPA, DHA의 합이 150~180mg이므로 아침과 저녁에 1~2캡슐씩 섭취하면된다. 그리고 최근에 출시되는 고함량, 고농도의 일반 오메가3의 캡슐 당 EPA와 DHA 함량이 800mg 이상된다면, 하루에 1캡슐만 섭취해도 된다.

다섯째 용기의 재질을 확인하라- 오메가3 불포화지방산은 산소와 높은 온도 그리고 빛에 쉽게 산화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므로, 제품의 개봉횟수, 보관 위치에 따른 병 내부에 들어오는 빛의 양에 따라 산패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부득이하게 투명한 병에 담긴 제품을 구입했을 때에는, 빛에 노출되지 않도록 보관해야하며, 가급적이면 불투명, 반투명 병기에 담긴 제품을 구입하는 것을 권장한다. 여러가지 이유로 1병 당 6개월 이상의 제품을 구입하는 것보다 3개월 이하 단위로 소분되어 있는 제품 구입을 권장한다.

직장 업무나 학업에 따른 스트레스와 인스턴트음식 또는 과도한 육류섭취 등으로 인한 현대인들의 건강문제는 어느 때보다 심각해지고 있는데, 이러한 영양 뷸균형의 밸런스를 맞춰줄 수 있는 건강식품식품으로 오메가3를 적극 추천한다.

건강기능식품 전문회사인 ‘헤라클레스(http://www.hercules.co.kr)’는 남성은 물론 여성 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엘프 오메가3 하프씰오일 EPA, DHA’를 신제품으로 출시하였는데, 캐나다에서 ‘100% 하프씰 오일’로 제조하여 직수입한 제품으로 중금속 걱정없이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다.

2011년 초, 캐나다 PMU PHARM社에서 개발하였으며, 국내 100여 판매처가 있으며, 제품의 선호도가 높아 점차 늘어나는 추세이며 인터넷에서도 쉽게 구입할 수 있다. ‘엘프 하프씰’은 45일분 2병이 1세트(총 3개월분)로 소분되어 있기에, 무엇보다 제품의 신선도를 유지하며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출시 기념으로 헤라클레스(02-6120-0063)에서는 평소에 고마웠던 분이나 가까운 지인, 친척, 부모님께 추석이나 설날, 연말연시 선물에도 손색없도록 선물포장과 종이쇼핑백을 무료로 제공한다.
  • 언론 연락처
  • 헤라클레스 건강식품 연구개발팀
    김송수 과장
    02-6120-0063
    Email 보내기
헤라클레스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