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넷 Logo
2011-09-27 14:59
행사보험 계약률 급격히 증가
서울--(뉴스와이어) 2011년 09월 27일 -- 행사보험 계약률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행사보험 전문 대리점인 이벤트넷(www.eventnet.co.kr) 에 의하면 최근 보험 가입 문의가 급증, 평소대비30% 이상 늘었다.

행사보험이란 행사장에서 벌어질 수 있는 위험에 대비해서 행사주최자가 행사에 참가하는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하는 보험이다. 또한 행사에 전시, 참가하는 물권을 대상으로 하는 경우도 있고 행사에 참여하는 스탭을 대상으로 하는 보험도 있다.

급증하는 이유로는 봄, 가을로 야외행사가 많기 때문이다. 특히 4월과 4월, 9월과 10월에 행사가 많이 개최된다. 특히 올해에는 추석이 일찍 찾아와서 10월에 행사가 더 집중된 것. 이에 각 보험사에서는 영업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하지만 보험 특성상 일부는 이벤트회사, 일부는 행사주최자에서 보험가입을 하기에 영업에 다소 어려움이 있다.

행사보험 때문에 낭패를 보는 행사주최자들도 더러 있다. 체육대회는 일정 보험가입을 해주지 않는 것이다. 체육대회는 크고 작은 사고가 빈번하므로 보험사로서는 손해를 보는 것이 불 보듯 뻔하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애꿎은 이벤트회사가 원망을 듣기도 한다.

행사보험 견적에는 최소 7일 이상 소요되기 때문에 최소한의 여유를 두고 보험 신청을 해야 하는데 행사를 코앞에 두고 보험가입을 하다보면 낭패를 본다. 주말 행사를 목요일이나 금요일에 신청하는 경우엔 무조건 가입이 되지 않는다.

담당자가 일반보험 가입처럼 쉽게 생각하다보면 이런 실수를 하는 경우가 왕왕 있다. 이벤트넷에 의하면 10건 중 한, 두건 정도가 급하게 하는 바람에 가입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고 한다. 이런 경우 사고가 나면 주최자에게 책임이 있는 경우가 다반사이다.

한편 견적이 급하게 필요하면 이벤트넷의 행사보험 견적코너를 이용하면 된다. 담당자가 확인 후 바로 견적 신청을 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하루, 이틀은 빨라질 수도 있다.
  • 언론 연락처
  • 이벤트넷 홍보담당
    엄상용
    019-276-2040
    Email 보내기
이벤트넷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이벤트넷 홍보담당
엄상용
019-276-2040
Email 보내기
http://www.eventnet.co.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금융  보험  미디어  광고/마케팅  조사연구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