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한국전기연구원, 저압 주택용 차단기 시험기술 무료교육 개최

출처: 한국전기연구원
2011-10-04 09:36

창원--(뉴스와이어) 2011년 10월 04일 -- 국내에서 유일하게 차단기 분야 IECEE(IEC산하 전기기기 적합성평가 상호인정제도) CB인증서를 발행하는 한국전기연구원(KERI·원장 김호용 www.keri.re.kr) 전기기기평가본부는 국내 차단기·개폐기 관련 제조회사의 설계능력 향상을 위해 “2011년 저압 주택용 차단기 시험기술교육”을 10월 13일부터 2일간 안산분원에서 개최한다.

한국전기연구원(이하 ‘KERI’)은 매년 저압 차단기/개폐기 제조회사를 대상으로 개정된 IEC 규격에 대한 기술 세미나를 진행해 왔다.

특히 이번 기술교육에서는 2012년부터 국내 KS인증으로 최초로 시행되는 주택용 배선차단기 및 주택용 누전차단기에 대한 동작특성, 대전력 및 EMC(전자기적합성) 시험기술을 교육한다.

추가로 저압 직류(DC) 배전 표준화 기술 교육을 통하여, 향후 스마트그리드의 화두가 될 직류 배전에 대한 국제 표준화 동향도 발표가 된다. 더불어 기업체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한 간담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국내 제조회사 지원을 위해 참가비는 무료이지만 원활한 진행을 위해 참가신청서를 10월 6일(목)까지 접수한다. 신청방법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KERI 홈페이지(www.keri.re.kr)를 참고하거나 KERI 스마트그리드기기평가실(031-8040-4452)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전기연구원 개요
1976년 전기기기시험연구소라는 이름으로 처음 설립된 한국전기연구원(KERI)은 경남 창원에 본원을, 경기도 의왕과 안산에 분원을 두고 있는 전기전문 출연연구기관이다. 4년 연속 기관평가 ‘우수 출연연구기관’, 2년 연속 혁신평가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과학기술 분야 대표 출연연구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전력통신시스템, 발전소계측제어시스템, 초고압 차단기 및 개폐기, 전력변환장치, 고효율 고속전동기, 고온초전도 기기 및 케이블, 리튬2차전지, 전력용 반도체, 의료영상진단기기 등 전통적인 전기기술을 포함한 기초원천 기술에서 부터 반도체 및 영상의료기술에 이르는 첨단융합기술까지 다양한 연구개발 성과를 통해 국가 경제발전과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해오고 있다. 또한 전력기기에 대한 성능평가를 수행하는 시험인증 분야에서는 세계 3대 공인 전력기기 시험인증 기관으로서 국내 전력기기들의 수출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eri.re.kr
언론 연락처

한국전기연구원 홍보협력실
류동수 선임행정원
055-280-1078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한국전기연구원 홍보협력실
류동수 선임행정원
055-280-1078
이메일 보내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