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LG전자, 고화질 HD 스마트폰 ‘옵티머스 LTE’ 국내 첫 출하

국내 처음으로 HD 스마트폰 ‘옵티머스 LTE’ SKT, LG유플러스 통해 동시 출하
LG전자, LG디스플레이 전략적 협력 기반 최고 기술력 집결
‘IPS True HD’ 디스플레이 탑재, 기존 대비 해상도/선명도 등 월등

출처: LG전자 (코스피 066570)
2011-10-04 10:53

서울--(뉴스와이어) 2011년 10월 04일 -- LG전자(066570, 대표 具本俊, www.lge.co.kr)가 국내 첫 LTE스마트폰 ‘옵티머스 LTE’를 출하한다.

LG전자는 10월 5일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를 통해 ‘옵티머스 LTE(모델명: LG-SU640, LU6200)’를 동시 출하함으로써 고화질 HD 스마트폰 시대를 선도한다.

‘옵티머스 LTE’는 LG전자와 LG디스플레이의 전략적 협력을 기반으로 최강의 모바일/디스플레이 기술력을 집결한 야심작이다.

4.5인치 ‘IPS True HD’ 디스플레이를 최초로 탑재한 HD 스마트폰으로, 국내에서 HD 해상도를 지원하는 스마트폰이 출하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IPS True HD’ 디스플레이는 자연에 가까운 색재현율을 지원하고, 기존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대비 해상도, 선명도 등이 월등해 고해상도 콘텐츠를 완벽하게 구현한다.

1.5 기가헤르츠(GHz) 듀얼코어 프로세서,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 운영체제를 탑재했다.

LTE 서비스를 기반으로 멀티미디어 기능 사용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1,830밀리암페아(mA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는데도 불구하고 두께 10.4mm의 얇은 디자인을 갖췄다.

이외에도 HDMI(High Definition Multimedia Interface), DLNA(Digital Living Network Alliance) 등을 지원해 지원 기기와 상호 콘텐츠 공유가 가능하다.

한편, LG전자는 ▲‘07년 세계최초 LTE 상용기술 시연 ▲‘08년 세계최초 4G LTE 칩 개발 ▲‘10년 세계최고 LTE 속도 구현 ▲‘11년 세계최초 4G LTE 음성/영상통화 시연 ▲‘11년 첫 LTE 스마트폰 ‘레볼루션’ 북미출하 등으로 LTE 기술을 선도해 왔다.

최근 미국 투자은행의 발표에 따르면, LG전자가 전세계 LTE 관련 필수 특허 1,400여건 중 최대인 23%를 보유하고 있으며, 그 가치는 79억 달러(한화 약 9조원)로 업계 1위로 평가되는 등 LTE 기술력을 입증했다.

LG전자 박종석 MC(Mobile Communications)사업본부장은 “‘옵티머스 LTE’는 초고속 LTE 서비스의 핵심인 고화질 HD영상을 생생하게 즐길 수 있는 국내 최초의 HD 스마트폰”이라며 “글로벌 LTE 리더십을 바탕으로 최고 성능의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LTE 시대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LG전자 개요
LG전자는 전자제품, 모바일 통신 기기 및 가전 제품 분야의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로 전 세계적으로 117개의 사업장을 두고 있다. 2011년 54조 2천 6백억원에 달하는 전 세계 매출을 올린 LG전자는 홈엔터테인먼트,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즈, 홈 어플라이언스, 에어컨디셔닝 & 에너지 솔루션의 네 개 사업본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평면 TV, 휴대기기, 세탁기, 에어컨, 세탁기 및 냉장고 부분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세계적인 제조업체이다.

웹사이트: http://www.lge.co.kr
언론 연락처

LG전자 홍보팀
02-3777-3631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LG전자 홍보팀
02-3777-3631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