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문화재청 의릉관리소, ‘조선 왕릉 풍수이야기’ 문화행사 개최

출처: 문화재청
2011-11-10 09:42

대전--(뉴스와이어) 2011년 11월 10일 -- 문화재청 의릉관리소(소장 정대영)는 오는 11월 12일 오후 2시부터 세계유산 조선 왕릉을 재미있는 풍수이야기로 알기 쉽고 재미있게 강연하는 ‘조선 왕릉 풍수이야기’ 문화행사를 개최한다.

조선 시대의 풍수와 왕릉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즐겁고 재미있게 습득할 수 있는 이 행사는 조선 왕릉과 풍수지리에 조예가 깊은 목을수(풍수지리 연구가)가 진행하며, 조선 왕릉의 풍수뿐만 아니라 우리의 삶과 밀접히 관련된 풍수 이야기도 있어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듣고 공감할 수 있다.

또한, 의릉은 조선 제20대 경종과 계비 선의왕후를 모신 왕릉으로서 왕과 왕비의 봉분을 좌우로 조성하지 않고 풍수지리에 따라 앞뒤로 나란히 모신 보기 드문 독특한 구조인 점도 의릉만이 가진 관람의 묘미라 할 수 있다.

청명한 가을 휴일을 맞이하여 의릉을 찾아 천장산의 아름다운 가을 숲길도 걷고, 왕릉 풍수 전문가의 재미있는 왕릉 풍수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이번 행사는 왕실의 장묘문화, 전통 풍수와 같은 일반인이 접하기 어려운 수준 높은 내용을 구수한 입담으로 풀어 설명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의릉관리소는 우리 문화유산의 알려지지 않은 가치를 재조명하는 뜻 깊은 행사로 기획하고 있다.

※ 행사문의 : 의릉관리소(02-964-0579) 홈페이지 의릉(eureung.cha.go.kr)

문화재청 개요
문화재청은 문화재의 관리, 보호, 지정 등의 업무를 관장하기 위해 설립한 문화체육관광부의 외청이다. 대전에 본부를 두고 있다. 조직은 기획조정관, 문화재정책국, 문화재보존국, 문화재활용국으로 구성돼 있다. 소속기관으로 국립문화재연구소, 한국전통문화대학교, 국립고궁박물관,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현충사관리소, 세종대왕유적관리소, 경복궁관리소, 창덕궁관리소, 창경궁관리소, 덕수궁관리소, 종묘관리소, 조선왕릉관리소, 국립무형유산원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a.go.kr/
언론 연락처

문화재청 궁능문화재과
042-481-4701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문화재청 궁능문화재과
042-481-4701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