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이지탑, 아차성길 석축구조물 벽면녹화로 완성

벽면녹화 새로운 ‘장’을 열다

2011-11-17 16:40 | 이지탑
  • 현장의 시공 조감도 사진 입니다.

  • 현장의 원래 전경 사진 입니다.

서울--(뉴스와이어) 2011년 11월 17일 -- (주)이지탑(대표 박상희)은 도심의 석축 벽면녹화의 새로운 시도의 제안을 광진구청 도로과에서 받아들여 광진구 아차성길 석축구간(120m)녹화사업을 수주하는데 성공하였다. 관련 발주처에 따르면 신선한 발상의 벽면녹화 설계안을 제시한 이지탑에게 공사를 진행하도록 하였다.

(주)이지탑은 10여 년간, 꾸준한 식물의 생장에 필요한 기반재 연구에 몰두한 결과로 식재의 완성을 이룰 수 있는 대체토양과 함께 그에 따르는 도심에서의 적절한 수종의 선택을 다양하게 접목하는데 연구를 집중하였다.

이러한 연구기반을 발판으로 경호엔지니어링에서 개발한 특허제품인 ‘에코메탈’을 접목하여 기존 벽면녹화시장의 판도를 뒤바꿀 혁신적인 시도를 진행하고 있다.

기존의 벽면녹화 방식은 플랜트 방식이 아닌 개별 포트방식의 벽면녹화와 덩굴성식물의 식재를 이용한 벽면녹화 방식이 주된 방법 이었다.

(주)이지탑에서는 토목학적인 구조체를 이용한 새로운 방식의 벽면녹화 기법을 개발하여 현장에 접목을 한 것이다. 도시녹색성장의 틀을 이룰 수 있는 벽면녹화기법은 세계적인 추세와 함께 국내 녹색산업의 기틀을 마련하는 기준이 될 것이다.

이지탑 개요
최고라고 인정하는 명품 이지탑의 직원 모두 하나가 되어 ‘이지탑’의 이름으로 완성합니다. 최고를 위한 최고의 선택. 다양하고 급변하는 조경시장의 미래를 향한 최고의 조경명품을 만들기 위한 탄탄한 조직력과 우수한 핵심인력, 건전하고 투명한 재무구조를 기반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작춘 역량있는 기업 ‘이지탑’ 입니다. 단일품목(꽃탑 꽃 조형물)로 국내 최고의 실력을 인정받아 국무총리상 까지 수상한 바 있는 저희 ‘이지탑’은 급변하는 정세에 환경변화에 적극적인 대응으로 국내 조경시장의 새로운 환경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준비하여 국내 녹색도시개발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는 저희 이지탑은 금번 새로운 벽면녹화부분에 획기적인 공법을 시도하여 접근하기 어려웠던 벽면녹화의 신공법을 재현해 내었습니다.

보도자료 출처: 이지탑

(주)이지탑 기획홍보팀
전경섭 차장
02-476-2142, 010-3792-5261
Email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해외 보도자료 배포

비지니스 와이어와 업무 제휴를 통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드립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