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비인사이드 Logo
Full HD 차량용 블랙박스 ‘아이패스블랙 ITB-100HD 시즌3’ 공동구매 진행
대구--(뉴스와이어) 2011년 12월 23일 -- 블랙박스 전문 제조업체 아이트로닉스(www.itronics.co.kr, 대표 박호상)는 2011년 6월 출시 이후 지금까지 총 8차례의 펌웨어를 통해 제품의 안정성 및 성능이 향상된 Full HD 차량용 블랙박스 ‘아이패스블랙 ITB-100HD 시즌3’을 공동구매 행사를 통해 고객들에게 찾아간다.

주야간 화질을 개선한 v1.4버전을 탑재한 ‘아이패스블랙 ITB-100HD 시즌2’의 출시 이후, v1.5버전에서 SD카드 쓰기버퍼 관리 정책을 변경하고, v1.6버전에서 녹화방식 개선, 모션감지 민감도 설정 추가 및 이벤트 파일 개수 설정 추가 등의 업그레이드를 실시하였다.

‘아이패스블랙 ITB-100HD 시즌3’라는 이름으로 붙여진 7차 펌웨어인 v1.7버전에서는 영상속도표시 추가, 충격감지 소리알림, 파일삭제방식 추가, 야간녹화 화질이 향상되었다. 지금까지 총 8차례의 수정, 개선 업데이트를 통해 실제 사용자들로부터‘ 아이패스블랙 ITB-100HD’에 대한 성능과 안정성이 전반적으로 크게 향상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이패스블랙 ITB-100HD’는 16:9 와이드 비율의 FULL HD(1920X1080) 초고화질 해상도로 초당 24프레임의 끊김 없는 선명한 영상을 제공하며, 30프레임과 비교해도 차이를 못 느낄 만큼 부드러운 화면을 구현했다. 200만 화소의 대형 이미지 센서를 적용하여 보다 선명한 영상을 제공하며, 전방각도 144도 범위의 넓은 화각의 주행영상을 H.264 고효율 압축 방식으로 압축하여 초고화질의 영상으로 연속 녹화한다.

새로운 기술인 나이트비전 기능을 활용하면 어두운 상황 속에서 촬영된 영상의 빛을 최대한 증폭하여 주변 환경 및 사물식별 등을 높여 야간영상 화질을 보다 선명하게 재생해 준다. 제품동작전원을 차량의 상시 전원에 연결하여 사용하는 경우 장시간 주정차시 내장된 3축 가속도센서를 통하여 주차감시모드로 자동전환 및 해제가 가능하며, 주차 녹화 모드 시에는 충격 감지 또는 모션 감지 시에만 이벤트 영상으로 저장하여 SD메모리카드의 사용효율을 높였다.

고감도 GPS칩을 내장하여 주행 궤적 및 녹화 당시의 주행 속도와 위치 좌표를 기록함으로써 부가적인 사고 정황 근거를 제공해 준다. 아울러 기록된 영상은 전용PC플레이어의 맵연동 기능을 통하여 주행궤적 확인이 가능하다. 사고 등으로 차량 전원이 갑자기 꺼진 경우에는 내장되어 있는 슈퍼캐페시터로 마지막 순간까지의 영상을 안전하게 저장할 수 있다.

운전자가 제품을 가볍게 터치해주는 경우(수동) 및 운전 중 사고 순간, 급제동, 급가속, 급회전 등 차량에 과도한 충격이 가해지는 경우(자동) 내장된 3축 가속도센서가 충격을 감지하여 해당 영상을 이벤트 영상으로 구분 기록하여 일정 용량 별도 폴더에 보관한다. 저장된 정보는 전용 PC플레이어를 통해 PC상에서 확인 가능하다.

각 영상 녹화 파일에 따라 정해진 SD메모리카드의 할당 메모리용량을 초과하는 경우, 오래된 영상부터 순차적으로 자동 삭제하면서 새로운 영상 녹화 파일을 저장한다. 내장마이크를 통하여 영상녹화와 동시에 주변 음성이 녹음되며, 사생활보호를 위하여 제품 측면의 MIC ON/OFF버튼을 이용한 음성 녹음 설정이 가능하다.

SD메모리카드에 저장된 영상은 전용PC플레이어를 통해 노트북, PC상에서 재생이 가능하며, 기본 재생 이외에도 제품에 최적화된 부가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다. 또, SD메모리카드에 저장된 영상은 AVI파일 재생이 가능한 일반 동영상 플레이어(곰플레이어 등)에서 재생이 가능하다. 또, 제품 본체의 비디오아웃 단자에 AV케이블을 연결하여 차량의 내비게이션에서 실시간으로 영상 확인이 가능하다.

국내 KC(방송통신위원회) 인증시험을 통과하여 제품의 신뢰성을 더하였으며, 실용적인 제품디자인으로 제품상태 파악을 쉽게 하여 사용자의 편리성을 더하였다. 제품의 부드러운 촉감을 더해주는 SF코팅과 세련된 디자인은 차량의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조화를 잘 이루어 준다.

‘아이패스블랙 ITB-100HD 시즌3’의 공동구매 행사는 차량용 IT기기 정보 포털 네비인사이드(www.navinside.com)에서 진행되며, 오는 28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된다.
  • 언론 연락처
  • 네비인사이드 홍보팀
    실장 육상목
    053-653-1533
    Email 보내기
네비인사이드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