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즈런 Logo
2012-01-06 17:19
재미와 교육을 한 곳에서…취미박물관 ‘하비인월드’ 탄생
과천--(뉴스와이어) 2012년 01월 06일 -- 청소년들의 마음을 설레게 할 공간이 과천 서울대공원에 문을 열었다. IT 산업 전시 홍보관 이었던 ‘정보나라’ 건물을 리모델링하여 새로이 개관한 취미박물관 ‘하비인월드’다. 약 3년간의 전시 기획 및 준비 기간을 거쳐 탄생한 하비인월드는 프라모델, 다이캐스팅 모형, 구체관절인형, 테디베어, 퀼트인형, 한지공예, 그래피티 및 직접 조작이 가능한 RC 자동차 등을 전시하고 있다.

단순한 전시뿐만이 아니라 국제대회 규격의 RC카 트랙, 미니지 트랙, 미니카 트랙을 설치하여 방문객들이 직접 RC 자동차를 조종 할 수 있다. 게다가 프라모델 조립, 미니카 조립, 클레이아트 제작, 전동비행기 날리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어 부모와 자녀들이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하비인월드는 재미와 학습 두 가지 요소가 유기적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콘텐츠 구성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예를 들어 RC 자동차를 신나게 운전해보고 이를 통하여 자동차의 구동 원리, 무선 통신의 기본 원리, 전기 모터의 작동 원리를 배워 나가는 식이다. 특히 즉석에서 조립이 가능한 전동비행기 체험을 통하여 양력을 중심으로 한 공기역학의 이론을 쉽게 설명해주는 프로그램은 체험한 학생은 물론 부모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는 하비인월드의 대표 체험 프로그램이다.

건담 프라모델 다 나와! 국내 최고의 프라모델 전시장을 꿈꾼다

하비인월드는 국내 최고 최대의 취미박물관을 지향하는 만큼 천여 점이 넘는 프라모델 작품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 종류 또한 건담, 밀리터리, 항공기, 전함, 기차, 범선, 자동차 등 다양하다. 이 작품들은 하비인월드가 약 2년 간 국내 유명 프라모델 작가 및 동호회들을 섭외하여 수집한 것이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유명 작가들의 기증 작품도 함께 전시하고 있다.

프라모델의 장르는 모형의 소재, 제작기법 등에 여러 가지 구분이 가능한데, 그 중에서도 가장 대중적인 것은 건프라(건담을 소재로 한 프라모델)이다. 하비인월드는 국내 최고급 작가들의 건담 프라모델 130 여 점을 전시중이며, 매 월 다양한 건프라작품이 추가 전시되고 있다.

프라모델 조립은 어떤 취미 보다 교육적…집중력과 인내력 없이는 할 수 없는 취미

건프라를 포함한 프라모델 조립은 지금까지 ‘장난감 만들기 놀이’ 정도로 인식이 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실제로 프라모델의 조립은 완벽한 재현을 위하여 모형의 대상물인 비행기, 배, 자동차 등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이 필요하여 이에 대한 조사와 학습이 병행되며, 특히 밀리터리 계열의 모델 제작을 위해서는 시대적 배경에 대한 역사적 고증을 참조해야 하는 경우가 다반사 이므로 자연스레 역사 학습이 이루어진다. 프라모델 작업은 수백 개의 작은 부품의 조립과 도색 작업이 반복되는 것이므로 고도의 집중력 및 인내심이 요구되는 작업이다. 사회학자들이나 심리치료 교사들이 프라모델 조립이 컴퓨터 게임에 몰입하고 있는 청소년들에게는 최고의 대안이 될 수 있다고 이야기 하는 것도 바로 이러한 프라모델 조립의 특성 때문이다.

첨부된 사진의 작품은 국내 최고 수준의 건프라 전문 작가 나재윤씨(닉네임 GB)가 제작한 작품으로서 뉴건담의 격납고를 표현하였다. 작업기간이 1년 가까이 소요된 보기 드문 대작이다. 우선 격납고를 따로 설계하여 아크릴 및 기타 을 제단 하여 제작하고 격납고 안에 작업자들은 여러 가지 다양한 프라모델 키트에서 발췌하여 배치하였다. 그 후 격납고에 적합한 건담 프라모델을 선정하고 격납고 안의 난간, 공구, 자재 등을 직접 하나 하나 제작하였다. 전체적인 구성을 확인하기 위하여 가조립을 한 후 다시 분해하여 본격적인 도색작업을 거친 후 최종 조립하여 작품을 완성하였다.

하비인월드의 프라모델 파트 기획을 담당하는 전문 모델러 장홍환 실장은 “프라모델을 아직 장난감 정도로 폄하하는 대중의 인식이 아쉽다”며 “프라모델 조립 작업은 완벽한 재현을 위한 자료조사 및 학습, 작품 연출을 위한 감각과 감성, 장시간의 도색 및 조립 작업을 위한 집중력과 인내력이 필요하며, 철저히 계산된 공정에 의하여 탄생되는 하나의 예술품”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주말은 컴퓨터 앞에만 앉아있는 아이들을 데리고 하비인월드를 방문하여 교외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돌아오는 길에 작은 프라모델 키트를 사서 아이들과 조립하며 소소한 대화들을 나누어 보는 것이 어떨까?

(전시 및 체험 문의 : 02-507-5210)
  • 언론 연락처
  • 하비인월드
    홍보마케팅이사 김소연
    02-507-5210, 010-7538-8595
    Email 보내기
이비즈런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하비인월드
홍보마케팅이사 김소연
02-507-5210, 010-7538-8595
Email 보내기
http://www.hobbyin.com

뉴건담 격납고 (사진제공: 이비즈런)
뉴건담 격납고
(사진제공: 이비즈런)
300x199
480x318
612x406
  • 뉴건담 격납고 (사진제공: 이비즈런)
  • 1/72 사자비 (사진제공: 이비즈런)
  • 건담 전시장 (사진제공: 이비즈런)
  • 건담 전시장 (사진제공: 이비즈런)
  • 자쿠 디오라마 (사진제공: 이비즈런)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문화/연예  미술/사진  레저  오락/테마파크  기타  인천/경기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