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청 Logo
2012-01-18 16:07
포항시, “설 연휴기간 볼거리 풍부한 포항으로 놀러오세요”
  • - 포항시립미술관, 포항함체험관, 호미곶 새천년기념관 연휴에도 문 열어
    - 양포항 어촌어항복합공원, 장길리 복합낚시공원 등도 인기
포항--(뉴스와이어) 2012년 01월 18일 -- “설 연휴 알차고 즐겁게 보내려면 볼거리 풍부한 포항으로 놀러오세요!”

설 연휴를 맞아 포항시의 주요관광지인 시립미술관, 포항함체험관, 호미곶 새천년기념관 등이 휴관 없이 문을 열어 포항을 방문한 귀성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 구룡포읍 장길리 복합낚시공원과 장기면 양포항 어촌어항복합공원도 관광객들에게 겨울바다의 운치와 낭만을 선사한다.

포항시립미술관에서는 포항을 비롯 경북 일대 거석문명을 새롭게 조명하는 ‘한국거석문명의 수수께끼전’과 현대미술 전시인 ‘오늘날의 신화전’을 열고 있다. 암각화와 고인돌 등 지역의 거석 유적을 새로운 시각에서 접근하는 이번 전시는 인문학적 상상력과 연구를 기반으로 지역 문화유산에 대한 관심과 아름다움을 시민들에게 전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시립미술관은 설 연휴기간 무휴로 개관하지만 설날 당일에는 낮 12시부터 문을 연다.

또 육거리 일원에서는 육거리 문화공간갤러리전 ‘플래카드 시화전-육거리, 동심의 세계로 물들다’가 열려 어린이들이 직접 쓰고 그린 동시와 동화가 전시돼 시민들의 눈길을 끌 예정이다.

포항함체험관, 호미곶새천년기념관, 흥해읍 덕실마을 덕실관도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관광객들을 위해 설 연휴기간에도 문을 연다.

포항함체험관은 지난 2010년 6월 12일 포항시민의 날에 맞춰 일반인에게 개방한 이래 학생과 일반인 등 약 26만여 명이 방문하는 등 안보교육의 장으로서 인기를 끌고 있다. 포항함은 홍보관, 안보관 등으로 구성돼있으며 천안함 수색작업 중 순직한 고 한주호 준위의 동상과 천안함 46인 전사자 추모코너, 연평도 포격사건 당시 포탄 파편도 볼 수 있다.

호미곶 광장 내에 위치하고 있는 새천년기념관에서는 포항의 역사를 사진, 모형디오라마 등 다양한 방법으로 한눈에 살펴볼 수 있으며 수만 년 전 바다 생물체의 화석과 탁 트인 동해바다도 감상할 수 있다.

포항의 겨울바다도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관광명소로 자리잡고 있다.

구룡포항은 포항의 특산물인 과메기와 함께 과메기 문화거리도 명물로 떠오르고 있다. 과메기 문화거리는 2개의 광장과 이국적 정취의 가우디 조형벤치, 분수대 등이 설치돼있으며 특히 아름다운 곡선의 파도와 푸른 바다를 연상시키는 조형물들이 관광객들의 눈길을 끈다.

이와 함께 구룡포읍 장길리에는 복합낚시공원이 조성돼있어 바닷길 데크 산책로, 희망등대, 해양공원 안내센터 등 다양한 테마코스로 가족과 연인들이 겨울바다의 운치를 마음껏 만끽할 수 있다.

또 장기면 양포항 어촌어항복합공원도 테마공원과 해변산책로, 방파제 건강지압로 등으로 조성돼 가족 친지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산책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도심 속 명소인 중앙상가 실개천과 북부해수욕장 테마거리, 지난해 새롭게 조성된 폐철도부지 도시숲도 포항을 찾은 귀성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657m의 S자형 실개천이 흐르는 중앙상가 실개천은 도심 한복판에 위치한 포항시민들의 휴식공간이자 문화공간이다. 지난해 8월에는 포항국제바다연극제가 열렸으며 설 연휴 기간동안에도 육거리 문화공간갤러리전이 열려 명실상부 길거리 문화예술공연의 메카로 자리잡고 있다.

또 북부해수욕장 테마거리는 도심 속 해변의 풍경을 감상하며 걸을 수 있는 명품 산책코스이며 죽도시장에서 포항수협까지 동빈부두거리도 깨끗하게 정비돼 해변도시의 낭만적 정취를 느낄 수 있다.

지난해 11월에 준공된 폐철도부지 도시숲도 포항의 새로운 대표 명물. 북구 우현동 유류저장고에서 신흥동 안포건널목까지 총 2.3km 구간에 숲과 함께 자전거도로와 산책로, 실개천, 인공폭포 등이 조성됐으며 시민들과 귀성객들에게 도시와 자연이 어우러지는 휴식처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 언론 연락처
  • 포항시 홍보담당관실
    보도담당
    054-270-2332~5
    Email 보내기
포항시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포항시 홍보담당관실
보도담당
054-270-2332~5
Email 보내기
http://www.ipohang.org

과메기 문화거리 (사진제공: 포항시청)
과메기 문화거리
(사진제공: 포항시청)
300x199
480x319
748x497
  • 과메기 문화거리 (사진제공: 포항시청)
  • 구룡포 장길리 복합낚시 공원 (사진제공: 포항시청)
  • 북부해수욕장 테마거리 (사진제공: 포항시청)
  • 양포항 어촌어항복합공원 (사진제공: 포항시청)
  • 육거리 문화공간갤러리전 (사진제공: 포항시청)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레저  관광/여행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기타  대구/경북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