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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날 음식 알고 먹으면 살찌지 않는다

조리연구소 오스파(O’SFA)가 알려주는 설날 음식 즐기기

출처: 오스티엄
2012-01-19 09:48
  • (사진1 칼로리표)

  • (사진2 음식사진)

  • (사진3)조리팁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1월 19일 -- 다가오는 설날, 맛있는 음식의 유혹은 가득한데 실컷 먹어도 부담 없는 방법은 없을까?

기쁜 맘으로 고향을 찾을 3154만명이 이동하는 이번 설은 그 규모도 사상최대이다. 온 가족들이 함께 모이는 설에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먹거리다. 가족과 함께 즐기는 설음식 맛은 무엇과 비교할 수 없지만 고칼로리로 이루어진 설날음식에 대한 걱정이 드는 것도 사실이다. 대부분의 시간을 실내에서 보내기 때문에 시간을 내서 운동을 하기도 어렵다. 부담 없이 마음껏 설음식을 즐기는 방법은 없을까?

서비스 벤처회사 오스티엄(대표이사 전하영)의 조리연구소 오스파(O’SFA)가 제안하는 ‘설 음식 즐기기’에 대해 알아보자.

첨부된 칼로리 표는 대표적인 설 음식이다. 설 음식은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의 3대 영양소는 물론 비타민과 무기질 성분이 골고루 분포되어 있는 음식이다. 하지만 기름을 사용하는 음식이 많아 전문가가 권장하는 식사 한 끼의 칼로리(약 800Kcal)에 대비해 본다면 대부분의 설 음식은 고칼로리이다. 특히 고혈압이나 당뇨병 등의 만성 질환을 가지고 있는 환자는 특히 주의가 필요하다.

그렇다면 나의 가족을 지키는 건강한 음식 즐기기를 위한 조리법은 무엇일까?

아래는 오스티엄의 조리연구소(O’SFA)가 제안하는 음식 조리법과 다이어트 팁이다. 아래의 조리법을 참고한다면 20~30%의 칼로리를 절감 할 수 있다고 한다.

조리연구소 오스파(O’SFA)가 제안하는 설날음식 조리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