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LG 드럼세탁기, 美서 5년 연속 1위

2011년 全분기 미국 드럼세탁기 시장에서 매출액 및 수량 점유율 모두 1위
매출액 5년 연속, 수량 4년 연속 1위 등 드럼세탁기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
‘터보워시’ 신기술 적용해 표준세탁시간 최대 20분 단축한 세탁기 출시 예정

2012-02-05 11:00
LG전자 (코스피: 066570) 제공
  • LG전자가 미국 드럼세탁기 시장에서 2007년 1분기부터 매출액 기준 5년 연속, 수량 기준 4년 연속 1위를 기록해 미국 내 드럼세탁기 대표 브랜드로 확고히 자리매김했다. 사진은 지난달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12' 전시회에서 LG전자 북미법인 담당자가 혁신상을 받은 드럼세탁기를 소개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2월 05일 -- LG전자(066570, 대표 具本俊, www.lge.co.kr) 드럼세탁기가 미국 시장에서 한국 가전의 자존심을 높이고 있다.

시장조사업체인 스티븐슨 컴퍼니(Stevenson Company)는 LG전자가 지난해 全분기 미국 드럼세탁기 시장에서 매출액 및 수량 시장점유율 모두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LG전자는 미국 드럼세탁기 시장에서 2007년 1분기부터 매출액 기준 5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또 수량 기준으로도 2008년 2분기부터 4년 연속 1위를 수성하며 명실공히 미국 내 드럼세탁기 대표 브랜드로 확고히 자리매김했다.

미국 시장에서 판매된 드럼세탁기 5대 중 1대는 LG전자 제품인 셈이다.

LG전자는 6모션 기능을 적용한 업계 최고 수준 대용량, 고효율 드럼세탁기를 내 놓고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또, 기술력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2009년부터 미국 시장에서 ‘다이렉트 드라이브’(DD; Direct Drive) 모터 ‘10년 무상 보증제’를 시행 중이다.

미국 시장에서 스팀 드럼세탁기, 알러지케어 드럼세탁기 등 신기술을 적용한 프리미엄 제품으로 성공 신화를 일궈 온 LG전자는 올해도 대용량, 고효율 신제품으로 판매 호조를 이어갈 계획이다.

옷감에 세제수를 골고루, 빠르게 분사해 세탁력을 획기적으로 높인 ‘터보워시’ (TurboWash™) 신기술과 세계 최고 수준인 ‘다이렉트 드라이브’ 모터를 결합해 세탁성능은 동일하게 유지하면서도 표준세탁시간을 기존보다 최대 20분 줄인 최단 세탁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LG전자 세탁기사업부장 조성진 부사장은 “LG전자만의 핵심 기술, 차별화된 제품 및 디자인 경쟁력이 드럼세탁기의 성공 원동력”이라며, “올해도 대용량, 고효율 신제품 등 세탁기시장 세계 1위 브랜드로서 시장 지배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LG전자 개요
LG전자는 전자제품, 모바일 통신 기기 및 가전 제품 분야의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로 전 세계적으로 117개의 사업장을 두고 있다. 2011년 54조 2천 6백억원에 달하는 전 세계 매출을 올린 LG전자는 홈엔터테인먼트,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즈, 홈 어플라이언스, 에어컨디셔닝 & 에너지 솔루션의 네 개 사업본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평면 TV, 휴대기기, 세탁기, 에어컨, 세탁기 및 냉장고 부분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세계적인 제조업체이다.

웹사이트: http://www.lge.co.kr

LG전자 홍보팀
02-3777-3629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