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ETS, 2011 GRE 개정 일반시험으로 시험 응시 인원 최고치 경신

2012-02-08 10:50
Educational Testing Service(ETS) 제공

프린스턴 뉴저지주--(뉴스와이어) 2012년 02월 08일 -- 오늘 ETS는 매해 새로운 기록을 경신해온 GRE가 2011년, 800,000명이 넘는 응시인원으로 또 한번 기록을 경신했다고 발표했다.

여타 고등교육 시험의 응시인원이 예년과 같거나 줄어든 것에 반해 2011년 개편된 GRE 개정 일반시험은 GRE 역사상 가장 많은 응시자를 기록하며 전년 대비 13%의 성장을 보였다. ETS에 따르면 이는 GRE 개정 일반시험의 응시자에게 편리한 시험 환경 제공과 더불어 GRE 점수를 채택하는 전세계 수천 개 대학원(경영대학원 포함)이 점차 늘고 있는데 기인한 것이다.

“GRE개정 일반시험에 대한 관심이 급상승하는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 이는 결국 고등교육을 추구하는 사람들의 증가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또한 점점 더 많은 경영대학원에서 GRE를 채택한 것은 향후 학생들의 성공확률을 더욱 높여주기 때문에 미래의 응시자들을 위해서도 좋은 소식이다. GRE응시자들은 이제 하나의 시험 성적으로 대학원이나 MBA에 응시할 수 있게 된다.” 고 데이비드 페인, ETS 부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는 말했다.

2011년, GRE 는 전세계 주요 시장에서 성장을 기록했다. 미국시장에서는 2010년 대비, 거의 10%에 달하는 성장을 기록했다. 또한 소수 그룹들, 다양한 학사 학위자, MBA를 준비하는 개개인들과 같은 중요한 부분에서도 견실한 성장을 이룩했다. 전세계적으로 GRE 응시자는 2010년 대비 25% 상승했다. 이 수치는 유럽 아프리카 및 여타 다른 지역을 포함한 것으로 개별적 지역으로 본다면 중국에서는 28%, 인도에서는 43%라는 괄목할 성장세를 보였다.

전세계의 경영대학원과 일반 대학원을 포함해, 어느 때 보다 더 많은 학교가 입학전형에서 GRE를 선택하고 있다. 2011년, MBA 프로그램 입학을 위해 GRE를 선택한 경영대학원의 수가450개에서 거의 800개로 증가했다. GRE를 채택한 일반대학원의 숫자도 2011년, 거의 10% 가까이 상승세를 보였다. 데이비드 페인 부사장은 이에 대해, “경영대학원 및 일반 대학원들이 GRE를 채택하는 사례가 늘어남에 따라 GRE 시험 응시자는 종전보다 더 많은 대학원에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MBA 프로그램 입학을 위한 요구조건으로 GRE 를 채택한 명문 대학들은 GRE성적표를 입학 시 제출한 응시자들이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각 대학원에 응시자들이 선택한 GRE 성적이 수신되는 경우도 전년 대비 2011년 17% 이상 증가했다.

“GRE 점수 채택은 학생과 대학원 모두에게 윈-윈될 수 있는 선택이다.”라고 켄터키대학교 가튼 경영 대학 MBA 프로그램 책임자, 하비 윌킨슨은 말했다. 그는 “학생들은 이제 더 많은 선택권이 생겼고 이로 인해 경영대학원은 더욱 다양해 질 것이며 서로 다른 배경의 학생들이 협력하면 더 나은 프로젝트를 산출해 낼 수 있을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GRE는 2011년 놀라운 성장세를 기록했다. 더 발전된 시험과 시험 환경을 응시자에게 제공했고 이는 미래의 대학원생들에게 좋은 소식이다. 중국 베이징에서 GRE시험에 응시한 시에 팡 씨는 “GRE개정 일반시험은 이전 보다 더욱 편리하고 응시자 친화적인 시험이었다. 한 섹션 내에서 전 후로 이동할 수 있으며 문제에 표시를 해놓을 수도 있어 상당히 편리했다”고 말했다.

GRE 시험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다음 웹사이트를 참조하면 된다. www.ets.org/gre.

Educational Testing Service(ETS) 개요
1947년 비영리기관으로 창립된 ETS는 매년 180개 이상의 국가에 10,000개 이상의 시험장을 운영하며 토플, 토익, 및 GRE, The Praxis Series™를 포함한 5,000만 회 이상의 시험을 개발, 시행 및 채점하고 있다. 철저한 조사를 바탕으로 한 평가체계를 수립해 전세계인들을 위한 교육의 질과 형평성을 향상시켜 왔다. 교사 자격증, 영어 학습, 초등, 중등, 고등교육을 위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교육 조사, 분석, 정책연구를 수행하여 개인, 교육기관, 정부기관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ets.org

홍보대행 커뮤니케이션즈코리아
윤일상 대리
02-511-8677
Email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